[생활경제 이슈] hy, 참여형 사회공헌 ‘기부하는 건강계단’ 9년간 1200만 명 이용 外

기사입력:2023-04-10 16:18: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통전문기업 hy의 사회공헌활동 '기부하는 건강계단(이하 건강계단)' 누적 이용자 수가 1200만 명을 돌파했다.
hy 관계자는 "건강계단은 hy와 서울시가 함께 기획한 민관협업 공익활동이다. 서울시청 시민청에 설치한 계단을 오를 때마다 hy가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4년 설치 이후 9년 간 1200만 명이 이용해 누적 1억 원을 적립했다"라며 "모인 금액은 취약계층 지원에 전액 사용한다. 신선식품과 발효유를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하며 안부를 함께 확인한다"라고 밝혔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시민의 발걸음으로 조성한 기부금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헬시플레져 문화 확산과 함께 이용자가 크게 늘어 지난해에만 460만 명이 이용했다"고 말했다.

hy는 건강계단 외에도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자체 온라인몰 이용 시 쌓이는 적립금을 고객이 기부하는 ‘Fredit 착한습관’을 운영 중이다. 누적 5000명의 소비자가 환경, 동물, 홀몸노인 등을 위해 동참했다. 기부 플랫폼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 지원도 함께한다. 올해 프로젝트 지원 목표는 100건이다.

김준걸 hy 고객중심팀장은 “자발적인 나눔 문화와 성숙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나눔을 통한 건강사회건설을 위해 사회 취약계층 지원과 환경보호, 동물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팸퍼스 ‘아르모니 에어차차 팬티’ 출시

한국P&G의 세계 판매 1위 기저귀 브랜드 팸퍼스가 다가오는 여름철을 대비하여 ▲에어차차 썸머팬티 ▲아르모니 에어차차 팬티 기저귀 2종을 출시했다.

팸퍼스 ‘에어차차 썸머팬티’는 더운 여름철 팸퍼스만의 쿨케어 시스템™으로 기저귀 속 열기와 습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해 기저귀 탑시트 온도를 2도 낮춘 제품으로, 매년 여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2023년 팸퍼스 에어차차 썸머팬티는 기존의 우수한 제품 성능에 2만 개의 에어홀 기능을 추가하여 시원함은 물론 우수한 통기성으로 쾌적함을 더했다. 여기에 신속한 흡수를 도와주는 팸퍼스 1초 흡수층™이 보송함을 극대화하여 여름철 피부 자극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새롭게 출시된 ‘아르모니 에어차차 팬티’는 팸퍼스가 선보이는 최초의 프리미엄 여름 제품 라인으로, ‘에어차차 썸머팬티’와 동일하게 팸퍼스 쿨케어 시스템™ 및 팸퍼스 1초 흡수층™이 적용돼 시원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향료, 파라벤, 벤졸벤진에이트의 걱정 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되어 피부가 약한 아기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겉커버에 최고급 프리미엄 코튼이 함유되어 있어 한층 더 보송하고 부드럽게 착용할 수 있다.

◆창원시, 종이 없는 회의 시범 도입
경남 창원시는 이달부터 '종이 없는 회의'를 시범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종이 없는 회의는 지난 7일 열린 4월 첫 간부회의 때부터 적용됐다.

창원시는 보조자료 작성 등 비효율적 회의 관행을 개선하고, 자료 출력에 드는 시간과 자원을 절약해 효율적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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