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컬리, 0.1초에 1개씩 팔렸다… 1위는 ‘가정간편식(HMR)’ 外

기사입력:2022-12-29 13:15:0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컬리, 0.1초에 1개씩 팔렸다… 1위는 ‘가정간편식(HMR)’

컬리는 올 한 해 컬리 웹과 앱에서 판매된 상품들을 집계한 결과, 총 3억6천만 개가 판매됐다고 29일 밝혔다. 0.1초에 1.2개씩 팔린 셈으로, 고물가로 인한 경기 침체 속에서도 일상 장보기 플랫폼으로 꾸준히 활약하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낸 것으로 분석됐다.

컬리 관계자는 "판매량 1위 카테고리는 가정간편식(HMR)이었다"라며 "‘홍루이젠 샌드위치’와 ‘금미옥 쌀떡볶이’, ‘미트클레버 한돈 떡갈비’ 등 냉장·냉동 제품이 골고루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마켓컬리의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사미헌’ 갈비탕은 1년간 108만 개 넘게 판매되며, 가정간편식 카테고리 중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라고 말했다.

육류, 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 카테고리 인기도 뛰어났다. 냉장 오리고기, 바나나, 무농약 콩나물, 팽이버섯, 애호박 등이 순위권 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컬리만의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활용해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혔다.

가장 많이 팔린 단일 제품은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우유’ 였다. 상반기에만 22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지난해 실적을 넘어섰고, 12월 말까지 총 450만 개가 판매됐다. 고객 리뷰만 36만 건에 달했다. 2000원대의 저렴한 가격에도 철저한 품질 관리를 진행했으며 1A등급의 원유만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컬리스 국산콩 두부’, ‘KF365 DOLE 실속 바나나’, ‘KF365 김구원선생 국내산 무농약 콩나물’ 등 마켓컬리 가성비 상품군도 큰 인기를 끌었다. 마켓컬리는 컬리스, KF365, KS365 등 다양한 가성비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최상의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매일 접할 수 있는 제품군을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티제이팜, 평택연탄나눔은행에 ‘사랑의 연탄’ 후원금 전달

㈜티제이팜(대표이사 오성덕)은 지난 28일 평택연탄나눔은행에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연탄’ 후원금 300만 원을 전달하며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티제이팜 평택 사옥에서 진행한 이번 전달식에는 티제이팜 박채균 이사, 임은경 차장, 평택연탄나눔은행 김향순 운영위원장이 참여해 연중 난방비가 부족한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고자 뜻을 모았다.

◆주니어 테니스 세계 3위 캄파냐 리, 세마스포츠마케팅과 계약

국제테니스연맹(ITF) 주니어 남자 단식 세계 랭킹 3위 제라드 캄파냐 리(18)가 세마스포츠마케팅과 에이전트 계약을 맺었다.

캄파냐 리는 이달 초 세계적인 권위의 주니어 테니스 대회인 오렌지볼 18세부 단식에서 한국 최초로 정상에 오른 선수다.

스페인 국적의 아버지와 한국 국적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캄파냐 리는 한국 국적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 중이며 올해 5개의 A등급 주니어 대회 가운데 오사카시장배와 오렌지볼을 석권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129.68 ▲21.06
코스닥 919.67 ▲4.47
코스피200 590.08 ▲5.8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200,000 ▲100,000
비트코인캐시 905,500 0
이더리움 4,29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17,780 ▼20
리플 2,729 ▲9
퀀텀 1,877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187,000 ▲168,000
이더리움 4,292,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17,760 ▼30
메탈 534 ▲2
리스크 298 ▼1
리플 2,728 ▲10
에이다 541 0
스팀 10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14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906,000 ▲1,000
이더리움 4,290,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17,840 ▼30
리플 2,728 ▲9
퀀텀 1,919 0
이오타 12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