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억8백만 원 기부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연말을 맞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오연천)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어 "지난 해에도 코로나19 확산 및 고액의 치료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암 가족들을 위해 1억 원 이상의 기부금과 임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선물을 전달한 바 있다"라고 밝혔다.
또 "올해는 회사 기부금과 영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ㆍ윈터 페스티벌' 수익금 일부, 사내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임직원 기부금으로 총 1억847만 원을 기부했다"라며 "기부금은 소아암 환아들의 조혈모세포이식비, 입원 및 외래치료비와 건강한 일상 복귀를 위한 재활치료비 등에 사용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여행이 가능한 환아들을 대상으로 내년 중 국내 가족 여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브레인즈컴퍼니, 주요 CSP 5곳 등록
브레인즈컴퍼니(099390)는 IT 인프라 통합관리 소프트웨어 ‘Zenius EMS’와 애플리케이션 관리 소프트웨어 ’Zenius APM’이 국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기업(CSP) 5곳의 마켓플레이스에 모두 등록됐다고 26일 밝혔다.
‘Zenius(제니우스) EMS’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버,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및 웹서비스(URL) 등을 단일화된 플랫폼에서 통합관리하는 소프트웨어다.
‘Zenius APM’은 WAS(Web Application Server)에서 일어나는 트랜잭션의 추적 및 장애 원인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도커(Docker)와 같은 컨테이너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관리 및 오토 스케일링(Auto-Scaling) 자동화 기능 등 클라우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올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아르바이트 키워드는 ‘편의점’으로 집계됐다.
‘편의점’ 키워드는 월별 검색어 순위에서도 올해 내내 부동의 1위를 기록할 만큼 많은 인기를 보였다. 많은 매장 수와 다양한 근로 조건으로 구직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의점 알바는 알바천국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도 1만 5천건(12월 23일 기준) 이상 만나볼 수 있다.
다음으로는 역시나 구직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는 ‘카페’가 2위를 차지했으며, 3위에는 ‘약국’이 자리잡았다. ‘약국’ 키워드는 올해 초에는 10위권 밖에 머물렀지만,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한 3월, 단숨에 월별 순위 3위권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상위권을 기록했다.
▲쿠팡(4위) ▲CU(8위) ▲GS25(10위) 등 브랜드 검색어와 ▲단기(6위) ▲당일지급(7위) ▲주말(9위) 등 N잡과 관련된 키워드도 눈에 띈다. 특히, ‘CU’와 ‘GS25’는 1위를 차지한 ‘편의점’ 업종의 브랜드로, 편의점 알바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