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마켓컬리, 무알코올 음료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2.3배 증가 外

기사입력:2022-09-21 08:51: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마켓컬리, 무알코올 음료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2.3배 증가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올해 무알코올 음료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무알코올 음료는 알코올이 전혀 없는 무알코올 제품과 알코올 함량 1% 미만인 논알코올 제품으로 분류되며, 통상적으로 모두 무알코올이라 불린다"라며 "마켓컬리에서 올해 1월부터 9월 중순까지 판매된 무알코올 음료는 전년 동기 대비 2.3배 늘어났다. 맥아를 풍성하게 사용해 깊은 맛을 낸 ‘칭따오’ 논알콜 맥주와 청량함이 인상적인 ‘하이네켄’ 논알콜 맥주가 인기가 높았다"고 전했다.

이어 "스파클링, 와인, 칵테일 등 맥주를 제외한 무알코올 제품들의 판매량도 같은 기간 2배 가까이 늘어났다"라며 "홈파티, 혼술 등 취하기 보단 즐기는 음주 문화에 맞춰 취향 따라 마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고 밝혔다.

이에 마켓컬리는 ‘플로렌티나’ 유기농 스파클링 논알콜 음료, ‘하이볼’ 무알콜 음료 등 색다른 제품들을 늘려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히고 있다.

김동영 컬리 가공팀 MD는 “무알코올 음료는 술을 즐기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 모두가 편하게 즐길 수 있어 점점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컬리는 다가오는 연말을 겨냥해 실제 와인을 제조하는 와이너리에서 만든 무알코올 와인을 입점시키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의식탁, '통통까스' 신제품 포함 리뉴얼 출시

'우리의식탁’의 간편식 브랜드 ‘이지잇(easyeat)’에서 통통까스를 리뉴얼하여 재출시했다.

이번에 재출시된 통통까스는 고객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패키지 개선과 신제품을 추가했다. 기존 돈까스와 소스가 함께 포장되어 있는 방식에서 돈까스와 소스 별도 포장 방식으로 변경했으며, 제품 종류도 등심과 치즈에 이어 꿀고구마를 추가했다. 소스도 3종으로 늘려 맛과 품질을 높였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과 소스는 한국인에게 최적화 된 맛을 선보이기 위해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말본골프, 도산대로에 플래그십 스토어 1호 매장, ‘말본 6451’ 오픈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미국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Malbon Golf)가 도산대로에 플래그십 스토어 ‘말본(MALBON) 6451’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말본 6451’는 말본골프가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플래그십 스토어 1호 매장이다. 숫자 6451는 플래그십 스토어가 위치한 도산대로 골목의 번지수를 뜻한다.

‘말본6451’는 매장입지부터 정형화된 틀을 따르지 않는 말본골프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129.68 ▲21.06
코스닥 919.67 ▲4.47
코스피200 590.08 ▲5.8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200,000 ▲103,000
비트코인캐시 907,000 ▲2,000
이더리움 4,290,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17,780 ▼20
리플 2,727 ▲7
퀀텀 1,877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186,000 ▲165,000
이더리움 4,292,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17,770 ▼20
메탈 534 ▲2
리스크 298 ▼1
리플 2,728 ▲10
에이다 540 0
스팀 10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8,14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906,000 ▲1,000
이더리움 4,290,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17,840 ▼30
리플 2,728 ▲9
퀀텀 1,919 0
이오타 12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