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뉴트리원, 소화 잘되는 ‘황성주 박사 식물성 단백질’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28 14:57:0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뉴트리원, 소화 잘되는 ‘황성주 박사 식물성 단백질’ 출시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소화가 쉬운 식물 유래 단백질 100%로 채운 ‘황성주 박사의 식물성 단백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체내 근육량은 20대에 정점을 찍은 뒤 30대부터 매년 1~2%씩 감소하기 때문에 노년기에 접어들기 전 40~50대의 근육 관리가 특히 중요하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50세 이상 중장년층의 평균 단백질 섭취 비율은 13.5%로 섭취 권장 기준 20%에 비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중장년층 사이에서 기초 필수 단백질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제품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뉴트리원의 ‘황성주 박사의 식물성 단백질’은 23년간 생식을 연구해온 이롬 황성주 박사의 검증된 노하우가 담긴 고단백질 파우더 제품이다. 평소 우유나 단백질 식품을 먹고 난 후 불편감을 느꼈던 소비자를 위해 유당이 없는 100% 식물성 단백질 5종(분리대두, 완두, 쌀, 귀리, 밀)을 균형있게 배합했다. 또한, 중장년층 맞춤 영양 관리를 위해 면역증진, 항균, 항고혈압 관련 특허 원료를 사용했으며, 단백질 소화율 교정 아미노산 점수(PDCAAS)가 만점인 분리대두단백질을 사용해 편안한 소화를 돕는다.

뿐만 아니라, 단백질의 품질과 영양가를 평가하는 ‘아미노산 스코어’ 점수가 100점 이상으로 식약의약품안전처 기준치의 124%를 충족했다. 동물성 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아 포화지방 및 콜레스테롤, 트랜스 지방에 대한 걱정 없이 건강하게 한끼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갖췄으며, 단백질 외에도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B6, 아연을 더해 뼈, 근육 건강 및 에너지 생성, 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다. 곡물맛으로 출시되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으며 하루 한 포로 20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기초 건강관리 및 근력 보충을 위한 단백질 제품을 찾는 중장년층의 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국민의 건강을 책임져온 뉴트리원과 오랜 시간 생식 연구를 지속해온 황성주 박사가 함께하게 됐다”라며 “뉴트리원이 쌓아온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노하우와 황성주 박사의 단백질 레시피가 만나 탄생된 ‘황성주의 식물성 단백질’와 함께 소화 부담 없이 간편하게 단백질을 챙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세라젬,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2년 연속 1위​

- 직영 체험매장 통한 사전 체험 기회 제공, 제품 케어 등 사후 지원 높은 평가

(세라젬, 2022/06/28) 세라젬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2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 생활의료가전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추천 의향을 지수화해 브랜드 가치를 측정하는 조사로, 올해는 약 1만 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1 면접 조사를 통해 산출된 고객 지수와 온라인 SNS 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셜 지수를 합산해 총 50개의 산업군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발표했다.

세라젬은 적극적인 체험마케팅을 통해 구매 전 소비자들에게 충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구매 후에도 주기적으로 전문가가 방문해 제품케어와 사용법 설명 등을 제공하는 사후지원 서비스 ‘세라케어’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세라젬은 카페 형태로 부담없이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는 직영체험매장 웰카페를 전국 120여곳에 운영하고 있으며 10일간 집에서 제약없이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홈 체험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은 척추 라인 전반에 대한 견인 기능과 내부 발열 도자를 통해 최대 65도의 집중 온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력 제품인 세라젬 V6는 식약처로부터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치료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 완화 ▲혈액순환 개선 등 4가지 사용 목적을 최초로 인증 받았다.

세라젬 관계자는 “고객 추천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에 이름에 올리게 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결과”라며 “지금과 같이 품질과 서비스 경쟁력을 꾸준히 향상시켜, 소비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명실상부한 홈 헬스케어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필립모리스, ‘나.꽁.치’ 캠페인 시즌 3출범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는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하는 ‘나.꽁.치(나부터 꽁초를 치우자)’ 캠페인의 3번째 시즌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2020년부터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제주올레 길을 걸으며 관광지나 마을 주변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줍는 나꽁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나꽁치 캠페인에는 지금까지 2만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하여 75만여 개의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수거했다.

지난 24일 제주 곽지해변에서 열린 시즌 3 발대식에는 한국필립모리스의 백영재 대표와 사단법인 제주올레의 서명숙 이사장을 비롯, 한국필립모리스 임직원 가족 및 일반 참가자 등으로 구성된 봉사단 6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이들은 발대식을 마친 후 제주 곽지해수욕장에서 고내포구로 이어지는 올레 길 코스를 걸으며 나꽁치 활동에 참여했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제주올레 길을 찾는 많은 분들이 나꽁치 캠페인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덕분에 이토록 뜻 깊은 일을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앞두고 제주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올레길을 찾아 나꽁치 캠페인에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꽁초 쓰레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알리고 꽁초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흡연자들의 습관 변화를 유도하는데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이번 나꽁치 캠페인 역시 환경보호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기획됐다.

나꽁치 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1회용 친환경 생분해 플라스틱 봉투와 면장갑으로 구성된 클린 키트가 제공된다. 캠페인 참여를 통해 꽁초 수거를 완수한 참가자에게는 드라이백을 준다. 시즌3부터는 개인 참여 외에도, 사전 참가신청을 통한 단체 봉사활동도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26 ▼17.12
코스닥 781.61 ▲0.60
코스피200 344.87 ▼2.4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3,988,000 ▼458,000
비트코인캐시 436,700 ▼3,600
비트코인골드 30,090 ▼40
이더리움 3,27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5,100 ▼120
리플 715 ▼5
이오스 640 ▼3
퀀텀 3,328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073,000 ▼390,000
이더리움 3,280,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5,090 ▼130
메탈 1,292 ▼2
리스크 1,104 0
리플 716 ▼4
에이다 475 ▼2
스팀 241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080,000 ▼380,000
비트코인캐시 436,800 ▼500
비트코인골드 30,200 0
이더리움 3,282,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5,100 ▼140
리플 716 ▼3
퀀텀 3,333 ▼9
이오타 167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