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총상금 2억원 ‘천지창조 공모전’ 당선작 발표 外

기사입력:2022-05-20 13:38:56
[유통 이슈] 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총상금 2억원 ‘천지창조 공모전’ 당선작 발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타크래프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총상금 2억원 ‘천지창조 공모전’ 당선작 발표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에서 진행한 ‘천지창조 공모전’의 당선작을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총상금 2억원 규모로 4월 1일부터 약 50일 동안 진행됐으며, 신진작가들의 독창적인 작품성과 더불어 현대물, 판타지, 성인물 등 폭넓은 장르의 작품 4천 여 개가 출품됐다.

당선작은 대상 ▲보르지긴 ‘로판 속 공무원’ 최우수상 ▲너울2 ‘용사 파티 버림받은 사제’ 등을 비롯해 우수상 5개작, 장려상 10개작 등 총 34개 작품이 선정됐다.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보르지긴 작가의 ‘로판 속 공무원’은 ‘아카데미에 파견된 감찰관’이라는 독보적인 컨셉과 중세 세계관임에도 누구나 공감할 사회생활까지 담아 공모전 기간 동안 조회수 1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많은 인기를 얻었다.

대상 수상작에는 5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에는 각각 상금 3천만원, 1천만원, 500만원이 주어진다.

특히 대상을 비롯한 모든 수상작을 대상으로 조회수 당 최대 24원의 정산금을 지급하며, 기존 출판업계의 관행을 탈피해 추후 원작을 활용한 2차적 저작물 제작할 경우 작가에게 인세를 제공할 방침이다.

노벨피아는 독자 및 작가진과의 활발한 소통과 피드백, 적극적인 마케팅 등을 통해 창립 1년만에 빠른 속도로 성장한 웹소설계 라이징 스타로, 이달 초 80억 원을 추가로 유치하며 누적 투자 금액 125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노벨피아 김희경 차장은 “봄맞이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작가님들의 뛰어난 작품과 독자분들의 뜨거운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봄맞이를 끝냈으니,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좋은 소식으로 곧 찾아 뵙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벨피아’는 올 하반기 메인 공모전 ‘우주최강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하고 이와 함께 자사의 IP를 활용한 게임 ‘프로젝트 S.O.N’을 선보일 예정이다.

천지창조 공모전 당선작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인오피스'가 추천하는 부부의날 축하 와인

싱그러운 봄 향기와 한낮의 따스함으로 외부 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이다. 게다가 5월은 '가정의 달'이라는 수식어답게 어린이날, 어버이날에 이어 다가오는 부부의 날로 각 가정마다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2년여 만에 전면 해제되면서 친목 모임은 물론 자제해왔던 가족 모임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더불어 5월은 스승의 날, 성년의 날에 이어 부부의 날까지 사랑하는 이들과 식사 자리를 가질 일이 빈번하다. 즐거운 식사 자리에 빠질 수 없는 술은 취하도록 마시기 보다 가벼이 한 두 잔 나눠 마실 수 있는 와인이 인기를 얻고 있다.

와인은 어느 술보다도 좋은 음식을 만났을 때 그 시너지 효과가 크다. 와인의 선택은 음식과의 페어링도 중요하지만 가족 간의 식사, 연인과의 데이트, 사제지간의 만남 등 자리마다 어울리는 의미를 가진 와인을 준비해 더욱 특별한 시간을 나눌 수 있다.

주류 트렌드에 발맞춰 선물로 와인을 떠올리는 이들도 많다. 이에 선정릉역에 위치한 강남와인샵 ‘와인오피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구하기 힘든 희귀한 와인부터 가볍게 즐기기 좋은 데일리 와인까지 1000여 종의 와인을 준비했다. 접근성 높은 강남와인샵으로 가벼운 안주를 비롯해 드림오피스의 사무용품, 문구 구매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종합 와인샵이다.

다가오는 부부의 날에는 축하의 의미를 담은 샴페인, 프랭크 봉빌 브뤼 로제를 추천한다. 연예인들의 웨딩 샴페인으로 자주 쓰이는 '영원한 생명력을 지닌 사랑과 순수함'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3개 그랑크뤼 포도밭의 샤도네이와 피노누아를 블렌딩해 뛰어난 밸런스가 돋보이는 와인으로 섬세하면서도 우아하고 긴 여운을 주는 질감이 매력적이다. 또한 로제 와인의 아름다운 분홍빛 컬러로 사랑이 넘치는 시간을 만들 수 있다.

부부의 이름을 가진 와이너리, 오린 스위프트의 두 가지 와인을 함께 추천한다. 미국 나파밸리 컬트 와인 오린 스위프트는 설립자 데이비드 피니가 아버지의 미들네임 '오린'과 어머니의 혼전 성 '스위프트'를 결합해 지은 이름으로 파피용, 머큐리 헤드 카베르네 소비뇽을 비롯한 최상급 와인을 선보이고 있다. 디켄딩 또는 여유롭게 천천히 음미하며 마시면 더 좋은 와인이라 평소보다 긴 식사 또는 식사 후 가벼운 치즈 안주를 준비해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즐길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KOLON SPORT), 이주명-차현승-미란이 함께한 ‘MOVE LIKE THIS’ 캠페인 공개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과 함께한 ‘MOVE LIKE THIS’ 캠페인을 진행한다.

배우 이주명, 댄서 차현승, 래퍼 미란이 등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 ‘테크 스니커즈 무브’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MZ 세대를 대표하는 인플루언서들이 만나 그들의 다채로운 일상을 담은 캠페인이다.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무브먼트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을 주제로 제작된 영상 속에서 각 분야의 셀럽들은 자신만의 스타일로 무브 스니커즈를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라이징 스타 배우 이주명은 옐로 컬러 포인트 무브 스니커즈를 활용해 스포티한 스타일링을 완벽 소화하며 시선을 집중시켰고 차현승 역시 댄서 다운 독보적인 움직임으로 건강미 넘치는 매력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래퍼 미란이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한껏 살린 코디에 핑크 컬러 무브 스니커즈를 매치해 MZ 세대의 개성 있는 패션을 완성했다.

이번 캠페인 속 ‘테크 스니커즈 무브’는 비브람 아웃솔의 접지력, 고어텍스의 방수 기능이 탑재된 것은 물론 세련된 색감과 디자인으로 제작돼 등산뿐 아니라 출퇴근, 나들이 등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한 착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차별점이다.

한편, 캠페인의 자세한 내용은 코오롱스포츠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영상 속 ‘무브 스니커즈’는 코오롱스포츠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074,000 ▼20,000
비트코인캐시 828,000 ▲2,000
비트코인골드 68,750 ▼250
이더리움 5,077,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45,990 ▲80
리플 880 ▲1
이오스 1,585 ▼12
퀀텀 6,800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195,000 ▼51,000
이더리움 5,084,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46,000 ▲80
메탈 3,123 0
리스크 2,835 0
리플 881 ▲1
에이다 917 ▼3
스팀 494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026,000 ▼61,000
비트코인캐시 826,500 ▲1,500
비트코인골드 69,650 0
이더리움 5,078,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45,940 ▲30
리플 879 0
퀀텀 6,755 ▼20
이오타 494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