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LF푸드 하코야, 여름 시즌 겨냥 ‘메밀 생면 간편식 3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20 08:38: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LF푸드 하코야, 여름 시즌 겨냥 ‘메밀 생면 간편식 3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LF푸드(대표 김생규)의 라멘&돈부리(KATSU, NOODLE & DONBURI) 전문점 ‘하코야(HAKOYA)’가 뜨거워진 여름면 시장을 정조준 할 ‘메밀 생면 간편식’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통들깨 들기름소바’와 ‘살얼음동동 비빔메밀소바’, ‘비빔소바와 수육한상’ 등 3종이다. 일식 전문점의 노하우에 프리미엄 생면과 국내산 통들깨 등 좋은 원재료로 건강까지 생각한 생면 간편식으로 제품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통들깨 들기름소바’는 구수한 메밀가루를 40% 담은 프리미엄 메밀 생면에 통들깨와 고소한 들기름을 풍성하게 넣어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잘 삶은 면에 들깨 토핑과 진한 감칠맛의 쯔유 소스, 김 고명까지 섞어 먹으면 입안 가득 고소함이 퍼진다.

‘살얼음동동 비빔메밀소바’는 다 가수 수타 방식으로 수분을 머금은 메밀 반죽을 8 번 이상 얇게 밀어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메밀 생면이 특징이다. 동봉된 동치미 육수를 활용하면 비빔과 물 두가지 맛을 즐길 수 있다.
함께 출시한 ‘비빔소바와 수육한상)’은 새콤달콤한 비빔 소바와 촉촉한 모둠 수육이 한 제품이 들어 있는 든든한 한상 차림 제품이다. 프리미엄 메밀생면을 사용한 비빔소바는 새콤달콤한 소스와 동치미 육수가 함께 동봉돼 있어 보다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LF푸드 하코야의 ‘메밀 생면 간편식 3종’은 마켓컬리(통들깨 들기름소바, 비빔소바와 수육한상)와 GS프레시몰(살얼음동동 비빔메밀소바)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김병주 LF푸드 상품개발팀장은 “일찍 찾아온 더위에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하다”라며, “하코야는 일식에 대한 전문성과 좋은 재료로 건강까지 생각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경쟁력을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이아이, 15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AI를 통해 오프라인 공간의 방문객 데이터를 분석하는 스타트업 메이아이가 15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신규 투자자로 참여한 빅베이슨캐피탈이 리드하였으며, 퓨처플레이와 이랜드리테일은 팔로온 투자로, 더인벤션랩은 신규 투자로 함께하였다.
메이아이는 CCTV를 통해 오프라인 공간의 방문객 행동 패턴을 데이터화하는 ‘매쉬’를 서비스 중에 있다. 매쉬는 매장 관리자가 직접 눈으로 파악해야 했던 고객 정보를 객관화·자동화하여, 본사 및 점주들이 데이터 기반으로 전략·기획에만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특히, 추가 장비 설치 없이 오직 기존 CCTV만을 활용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 고객이 손쉽게 매쉬를 도입할 수 있는 특장점을 가졌다. 방문객의 전신 이미지를 다 사용하는 기술을 통해 마스크 등으로 인한 얼굴 가려짐에도 손쉬운 분석이 가능하다.

한편, 최근 re-identification을 활용해 매장 내 고객 여정을 추적하는 기술을 개발해냈고, 이를 이용해 방문객의 동선 파악, 세그먼트 분석, 전환율 분석 등의 기능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빅베이슨캐피탈 홍선기 책임심사역은 “매쉬는 오프라인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솔루션 중 가장 구체적이고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는 고도화된 솔루션”이라며, “매쉬가 가진 행동 데이터로 다양한 수익구조의 실현 및 확장 가능한 판매 모델의 완성을 기대할 수 있고, 고객사들은 이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규모 있는 성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투자 취지를 밝혔다.

메이아이 박준혁 대표는 “개인정보 보호법을 철저히 준수하며 방문객 데이터를 구축하고 있다.”며 제품과 고객 데이터의 안전을 전했으며, “메이아이의 궁극적인 비전은 오프라인을 ‘똑똑하게’ 만드는 것이고, 매쉬는 이를 위해 당연히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 되고 싶다. 이 제품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의 데이터 통합을 넘어, 오프라인 공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투자 유치의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올해 2분기에 30개 이상의 고객사 추가 확보와 온/오프라인 연동 MVP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빠른 성장의 포부를 전했다.

한편, 메이아이는 올해 1분기 기준 매달 약 50,000시간의 영상을 분석 중이며, 약 20여개의 대기업 및 중소기업 고객사가 매쉬를 사용 중이다. 주요 고객사로 현대자동차, 롯데아울렛, 롯데정보통신, LX하우시스, 이마트24 등의 유수의 기업이 있다.

◆프리디 그룹, 필드키친과 협력하여 새로운 웹주문 시스템 출시

배달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필드키친은 D2C솔루션 제공업체 프리디그룹(프리디소프트)과 협력관계를 맺고 4월부터 1992덮밥&짜글이의 새로운 온라인 주문 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D2C(Direct to Customer)는 나이키 등 국내외 글로벌 브랜드에서 빠르게 도입 중인 서비스로 유통 단계를 최소화하여 자사 온라인몰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프리디그룹(프리디소프트)은 전문 스마트 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프리디그룹(프리디소프트)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새로운 웹주문 서비스를 통해 1992덮밥&짜글이 전국 70개 지점의 운영과 비용 효율 측면을 강화할 예정이다.

다른 배달 플랫폼과 달리, 웹주문 시스템을 통해 기업은 직접 고객 행동 데이터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맞춤화된 마케팅 캠페인을 제공하고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더 나은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D2C 솔루션을 통해 매장에서는 프리디그룹이 제공하는 자체 POS 시스템을 이용하여 고객들로부터 직접 주문을 받을 수 있다. 웹주문 이용 고객은 앱 설치 없이 웹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으며 할인 이벤트 또는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한 정보를 우선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필드키친의 강규원 대표는 “프리디그룹(프리디소프트)과 협력하여 70개 이상의 지점에 새로운 온라인 주문 서비스를 도입하여 기쁘다”며, “두 회사의 협력이 경쟁이 과열된 음식 배달 업계에서 대안을 찾고 고객의 주문 과정을 새롭게 변화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추가로 “이 시도가 우리의 음식 배달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전국적으로 매출을 증가시키는데 유의미한 역할을 할 것이라 굳게 믿는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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