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봄철 건강관리 위해 맛있게 건강 챙기는 ‘가신비’ 제품들 주목 外

기사입력:2022-04-07 13:15: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봄철 건강관리 위해 맛있게 건강 챙기는 ‘가신비’ 제품들 주목
건강기능식품 주 소비층 연령대가 젊어지면서 업계에도 ‘헬시 플레저’라는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올해의 10대 키워드에도 이름을 올린 ‘헬시 플레저’는 ‘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을 뜻하는 두 단어를 합성한 신조어이다.

또한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가치소비의 흐름 속에서 심리적 만족감을 중요시하는 ‘가심비’에 이어 ‘가신(身)비’도 등장했다. 가신비는 심리적 만족감 뿐만 아니라 건강도 함께 지키는 소비를 뜻한다.

이처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사회 전반의 분위기와 가치소비 트렌드가 만나 맛과 영양을 모두 살린 제품을 찾는 손길이 늘고 있다.

도라지의 깊은 풍미와 배의 달콤함을 담은 ‘천호엔케어 배도라지청’

도라지는 사포닌, 비타민, 식유섬유 등 영양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요즘 같은 계절에 특히 인기 있는 원료이다.
천호엔케어 ‘배도라지청’은 양질의 토양에서 자란 100% 국산 도라지에 달콤한 배를 함유해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여기에 대추농축액, 모과농축액을 균형있게 배합했으며, 도라지 특유의 씁쓸한 맛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1회분씩 개별포장된 스틱형태의 제품이라 위생적이고 간편하며, 제품 그대로 섭취하거나 따듯한 물에 타서 차처럼 즐길 수도 있다.

구아바잎을 차로 즐기는 ‘안국건강 코티(KOTEA)’

안국건강 ‘코티(KOTEA)’는 안국건강의 코 건강기능식품 ‘코박사’ 라인의 주원료의 구성성분인 구아바잎을 원물 그대로 차로 담은 제품으로 코 건강을 챙기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눈여겨볼만 하다.

‘코티(KOTEA)’는 구아바잎 외에도 녹차잎, 장미꽃잎 등의 천연 원료를 티 소믈리에가 각각의 맛과 향을 고려해 저온건조 로스팅 후 블렌딩했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으로 따듯하게도 시원하게도 즐길 수 있다.
비타민C와 아연을 젤리로, ‘한국솔가 네이처스 바운티 비타민C+아연 구미’

북미 건강식품브랜드 '네이처스 바운티'의 ‘비타민C+아연 구미’는 비타민C 170mg과 아연 5mg을 한 번에 섭취, 항산화와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한국에서는 공식 수입 판매처인 한국솔가에서 판매하고 있다.

하루 2개 섭취 기준, 비타민 C는 식약처의 1일 영양 성분 기준치 대비 170%를 함유하고 있다. 무엇보다 달콤하고 말랑말랑한 젤리 타입으로 간식처럼 편하게 먹기 좋다.

◆오미크론에 집안 꾸미기 시장 큰 인기

MZ세대 사이에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폰꾸(폰 꾸미기)에 이어 방꾸(방 꾸미기), 집꾸(집 꾸미기)등 ‘꾸미기’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집에 혼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0일 한국건설산업연구원 등에 따르면 국내 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 규모는 2020년 41조5000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 60조 원을 돌파한 것으로 예상됐다.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집꾸’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본격적인 집 꾸미기에 앞서 반드시 해야 할 과제는 바로 ‘대청소’이다. 이를 위해 집안을 깨끗하게 하는 청소 및 빨래, 생활용품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내 몸에 닿는 거니까 더 깨끗하게, 옷장 속 의류 관리템

옷장 정리는 봄맞이 대청소의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다. 계절 의류는 조금만 정리되지 않아도 집안이 굉장히 지저분해 보이고, 보관을 잘못할 경우 의류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플리스, 니트 등 겨울 의류는 관리와 보관에 신경 써야 한다. 먼저 버릴 옷은 구분하고, 보관이 필요한 겨울 의류는 중성세제로 깨끗하게 세탁한 뒤 옷장에 수납하면 한층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피죤 ‘중성세제 울터치’는 아기 옷, 속옷, 기능성 의류 등 손상되기 쉬운 옷을 세탁하기 위한 중성세제 제품이다. ‘중성세제 울터치’는 약알칼리성 일반 세탁세제와 달리 단백질, 지질에 대한 손상을 줄여 섬유를 보호하고 옷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옥수수 전분에서 유래한 천연 탈취 성분을 추가해 실내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잡냄새나 덜 마른빨래에서 나는 곰팡이 냄새를 없앨 수 있다.

크린랲 생활지퍼백은 소∙중∙대∙특대 4가지 사이즈로 세분화됐으며, 슬라이딩 방식의 지퍼 잠금장치로 누구나 간편하게 밀봉할 수 있다. 중간 규격 이상의 생활지퍼백은 밑면이 있어 세울 수 있도록 바닥 부분을 설계하여 수납 편의성이 높다. 대형사이즈는 속옷∙생리대, 특대사이즈는 운동복∙수건 등의 의류까지 담을 수 있어 용도에 맞게 생활용품을 수납하면 된다.

입으로 들어가니까 더 안전하게, 주방 관리템

주방은 물을 사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습한 식중독균 번식이 용이해 주의가 필요하다. 식중독균은 손이나 음식이 닿는 주방조리기구와 식기를 통해 쉽게 발견된다. 이에 따라 세정제와 행주로 주방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식기들을 청결하게 관리해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것이 좋다.

‘무균무때 주방용’은 주방 전용 세정제로 식중독, 설사 등을 일으키는 유해균만 골라 99.9% 제거하는 살균 세척력이 강점이다. 강력한 세정력으로 음식물로 인한 세균과 기름때, 물때 등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거품형 타입으로 편의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며, 반려동물에게 해로울 수 있는 락스 성분이 없는 약알칼리성으로 해로운 염소가스가 발생할 염려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본에 네이처` 행주티슈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에서 온 식물성 셀룰로오스를 정제한 레이온 100% 원단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촉감이 부드럽고 수분 흡수율이 뛰어나 오랫동안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무거운 플라스틱 캡 대신 가벼운 틱톡 스티커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 세균과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자연유래 베이킹소다를 함유했다.

몸만큼 욕실도 청결하게, 욕실 관리템

욕실은 물을 많이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곰팡이와 물때가 쉽게 생기고 오물로 악취가 발생할 수있다. 전문가들은 변기를 일주일에 한 번은 세제를 사용해 청소할 것을 권장하며, 물때가 생기기 쉬운 타일도 잘 관리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때 욕실 전용 세정제와 전용 청소용품을 사용하면 타일 등 습한 욕실 안 물때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어 욕실 청소를 한층 수월하게 할 수 있다.

피죤 ‘무균무때 욕실용’은 욕실 전용 세정제로 식중독, 설사 등을 일으키는 유해균만 골라 99.9% 제거하는 살균 세척력이 강점이다. 강력한 세정력으로 오염 부위에 분사 후 닦아만 주면 습한 욕실 안의 물때와 찌든 때, 타일 사이에 끼어있는 곰팡이나 세균을 바로 제거할 수 있다. 사람이나 반려동물에게 해로울 수 있는 락스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약알칼리성 제품으로 해로운 염소가스가 발생할 염려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청소 솔로 유명한 바이칸의. 틈새브러쉬는 용도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하드타입은 모가 빳빳하고 짧아 탄탄하고 힘이 있어 타일 줄눈의 곰팡이나 기름때, 묵은 때를 닦아낼 때 사용하면 좋다. 미디엄 타입은 모가 부드럽고 유연해 탄력이 좋고 틈새의 이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어 세면대나 변기, 싱크대 등의 좁은 틈새를 청소하기 좋다.

◆글램, 2040 유저 대상 ‘봄철 야외활동’ 설문 조사 결과 발표

소셜 엔터테인먼트 앱 ‘글램’이 사용자 대상으로 실시한 봄철 야외활동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설문조사는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4일 동안 글램 앱 내에서 진행됐으며, 약 576명의 2040 남녀 유저들이 참여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봄 야외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는 비율은 74.1%로 그렇지 않다고 답한 비율인 25.9%보다 3배 가까이 높았다. 해당 결과는 성별과 연령대에 관계없이 동일한 추세로 나타났으며 이는 코로나19 유행 감소세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연령대별로는 야외활동 계획이 있다고 밝힌 비율이 40대가 77.4%로 가장 높았으며, 20대는 76.2%, 30대는 71.3%로 가장 낮은 비율을 보였다. 성별로는 남성이 74.6%, 여성이 71.7%로 남성이 조금 더 높은 비율로 야외활동 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40 유저들이 가장 즐기고 싶어 하는 야외 활동으로는 연령대 불문 캠핑이 41.7%로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등산 및 트레킹(15.2%), 자전거 라이딩(14.5%), 꽃구경, 낚시 등의 기타 항목(16.2%), 러닝(12.4%) 순으로 집계됐다.

‘야외활동을 함께 즐길 사람이 있는가?’에 대한 질문엔 ‘그렇다’가 13.1%, ‘없지만 함께 할 사람을 찾아볼 예정이다’가 73.8%로 혼자 보다는 친구, 가족, 연인 등과 함께하려는 사람들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어떤 경로를 통해 함께 즐길 사람을 찾아볼 예정인가’에 대한 답변으로는 ‘데이팅 앱’이 68.6%로 1위로 나타났으며 그 뒤를 ‘SNS 이용(17.8%)’, ‘지인 소개(11.4%)’, ‘포털사이트 카페 이용(2.2%)’이 이었다.

한편 야외활동 계획이 없다고 답한 유저들은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집콕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집콕을 하며 넷플릭스, 유튜브 등 OTT 서비스를 즐긴다는 비율이 61.6%로 가장 높았다. 그 외의 답변으로는 ‘SNS(12.1%)’, ‘게임(12.1%)’, ‘독서(6.7%)’ 등이 있었다.

글램을 운영 중인 큐피스트 안재원 대표는 “이번 설문조사는 이례적으로 대부분의 항목에 대해 성별 및 나이를 불문하고 동일한 결과가 도출된 만큼, 유저들의 코로나19에 대한 두려움 보다는 엔데믹에 대한 기대가 더 큰 것을 알 수 있었다”며 “2040 과반수 이상이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위해 데이팅앱을 사용한다고 답한 만큼, 글램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올봄을 즐겁게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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