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정중교)와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 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정성필)가 ‘B2B 밀솔루션(Meal-Solution)’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프레시지’와, 전국 단위 유통망을 확보한 식자재 전문 유통 기업 ‘CJ프레시웨이’의 핵심 사업 역량이 결합하여 식품 업계 B2B 시장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 기대된다.
‘프레시지’는 올해 4월 외식 자영업자들이 경제적으로 매장을 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B2B 전용 밀키트 제품을 선보인 바 있으며, 배달 전문 공유 주방에 다양한 밀키트 브랜드 시범 운용을 통해 B2B 밀솔루션 시장을 지속적으로 준비해왔다. 현장의 소리를 반영하여 소규모 사업장을 위한 단품 메뉴부터, 대형 사업장을 위한 대용량 제품까지 다양한 B2B 전용 제품을 8,000평 규모의 HMR 전문 생산시설에서 안정적으로 대량생산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다양한 외식 고객사들의 요구에 맞는 B2B 제품 개발을 ‘프레시지’에 의뢰하고, 생산 제품을 자체 물류망을 통해 전국 단위로 시장에 공급한다.
프레시지 정중교 대표는 “이번 CJ프레시웨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오랜 기간 준비했던 B2B 밀솔루션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라며 “간편식 시장에서 검증받은 역량을 바탕으로 식품 업계의 새로운 B2B 고객들에게도 이전과 다른 간편하고 경제적인 새로운 식문화를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프레시지 ‘CJ프레시웨이’와 손잡고 B2B 밀솔루션 시장 확대
기사입력:2021-11-02 12: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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