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코리아는 매년 프린세스 캠페인을 통해 디즈니 프린세스 팬 및 소비자들에게 디즈니가 지향하는 꿈과 희망, 용기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세상을 바꾸는 용기, 디즈니 프린세스”라는 주제로 공식 캠페인 송 출시, 사회 공헌활동,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 친절과 용기로 세상과 나 스스로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자’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먼저 디즈니코리아는 지난 4일 글로벌 공식 캠페인 영상을 공식 SNS 채널에 공개하며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11일에는 가수 에일리가 참여한 국내 공식 캠페인 송 ‘<깨어나> (Starting Now)’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첫 공개된다. 에일리의 목소리로 듣는 <깨어나>는 디즈니 프린세스가 전하는 친절과 용기의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겸 영화배우 브랜디(Brandy)가 부른 원곡으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깨어나> 뮤직비디오는 디즈니코리아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며, 음원 출시 기념으로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지니뮤직’과 공동으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일반 소비자들도 디즈니 프린세스 한정판 엽서북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6월 15일부터 7월 4일까지 디즈니코리아는 인스타그램에서 #프린세스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우승작을 엽서북에 함께 포함해 제작할 예정이다. 한정판 엽서북은 11번가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된다.
그 외에도 캠페인 기간 동안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 101’의 디즈니 프린세스 드로잉 클래스, ‘디즈니 프린세스 MBTI’ 성향 찾기 온라인 이벤트 등 디즈니 프린세스를 풍성하게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