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상반기 매출 1조 넘어…2분기 매출 5,262억원

기사입력:2019-08-13 07:19:51
넷마블, 상반기 매출 1조 넘어…2분기 매출 5,262억원
[로이슈 편도욱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지난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262억원, 영업이익 332억원, 순이익 38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넷마블은 올 상반기 매출 1조 38억원(YoY -0.44%), 영업이익 671억원(YoY -50.8%)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5,262억원)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5.1%, 전 분기 보다 10.2% 증가했고, 영업이익(332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46.6%, 전 분기 대비 2.1% 줄었다. 순이익(380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42.7%, 전 분기 대비 10.2% 감소했다.

지난 2분기에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등 기존작과 더불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5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6월)’, ‘BTS월드(6월)’ 등 신작이 잇달아 흥행에 성공했다.

특히 ‘일곱 개의 대죄’는 일본 시장에서 출시 열흘 만에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으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2분기 매출 중 해외매출 비중은 직전 분기보다 4%P(포인트) 증가한 64%(3,390억원)를 기록했다. 이는 북미 등 서구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쿠키잼(Jam City)’을 비롯해 ‘일곱 개의 대죄’의 일본 흥행에 기인한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당사는 지난 2분기부터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국내 및 북미, 일본 등 빅마켓에 성공적으로 출시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3분기에는 2분기에 출시한 흥행신작들의 실적이 온기 반영돼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등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하고 있고, 해외매출 비중도 하반기에는 70% 수준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권영식 대표는 “하반기에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일본 출시를 비롯해 ‘세븐나이츠2’, ‘A3: STILL ALIVE’ 등 다양한 장르의 자체 IP 신작 출시를 다수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256,000 ▲50,000
비트코인캐시 798,000 ▲25,000
비트코인골드 66,900 ▲700
이더리움 5,08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45,970 ▼130
리플 886 ▲2
이오스 1,516 ▲6
퀀텀 6,655 ▲3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217,000 ▲4,000
이더리움 5,087,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46,010 ▼110
메탈 3,205 ▲12
리스크 2,848 ▲4
리플 886 ▲2
에이다 925 ▲1
스팀 479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123,000 ▲24,000
비트코인캐시 796,500 ▲24,000
비트코인골드 66,900 ▲900
이더리움 5,081,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5,900 ▼100
리플 884 ▲2
퀀텀 6,675 ▲60
이오타 505 ▲9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