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세무서, 찾아가는 영세사업자 지원방안 설명

기사입력:2019-06-10 15:51:32
center
황남욱 동래세무서장이 다양한 영세사업자 지원방안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국세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동래세무서(서장 황남욱)는 '찾아가는 공감소통 세정지원'의 일환으로 지난 6월 3일부터 6월 5일까지 연제구청에서 개최된 한국음식업중앙회 부산시 연제구지부 주관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 교육장을 찾아 다양한 영세사업자 지원방안을 설명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동래세무서 황남욱 서장은 일선 현장에서 직접 세무고충 사항을 경청하는「납세자 소통팀」제도, 창업자·폐업자 대상 멘토링 서비스 , 나눔세무사와 함께하는 무료세무상담창구 운영 등 분기별로 실시하는 세무지원 소통주간 행사 일정 등을 홍보했다.

그러면서 황 서장은 “동래세무서에서는 관행적인 세무행정을 탈피하고 현장 밀착형 세정지원을 한층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영업자·소상공인을 위한 현장중심의 세정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아울러 동래세무서 소속 납세자소통팀과 영세납세자지원단 소속 나눔세무사는 위생 교육기간 동안 외식업 사업자를 대상으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현장상담실과 사업자가 알아야 할 맞춤형 무료세무상담 창구를 운영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