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준법지원센터, 보호관찰위원 위촉장 전수

기사입력:2019-03-22 11:05:39
center
보호관찰위원 법무부장관 위촉장 전수식 및 협의회 기념촬영.(사진제공=서산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산준법지원센터(서산보호관찰소, 소장 김준성)는 3월 21일 보호관찰위원에 대한 법무부장관 위촉장 전수 행사 및 협의회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 검찰청에 일원화 됐던 범죄예방위원 제도가 각 기관으로 이관됨에 따라, 기존 범죄예방위원의 전환 및 보호관찰위원을 신규 위촉해 협의회 및 민관협력위원회를 구성하게 됐다.


관협력위원회는 소장을 위원장으로 보호관찰위원 협의회장 및 부회장, 감사, 보호관찰소 관계자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위촉장 전수, 협의회 구성 및 향후 계획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지역사회 각계 인사들로 구성된 협의회는 회장에 안권순(한서대학교 보건상담복지학과 교수), 부회장 박주영(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김순주(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손인석(평안마을 사무국장), 고문에 이구일(대한감리회 서산제일교회 목사) 위원이 각각 위촉됐다.

안권순 협의회장은 “이번 보호관찰위원 조직개편으로 범죄예방 자원봉사 활동이 강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보호관찰위원 활동에 적극 동참의사를 내비쳤다.

서산준법지원센터는 협의회 구성이 완료된 만큼 앞으로 범죄예방분야에 관심과 열의가 있는 관내 자원봉사자를 보호관찰위원으로 추가 위촉하는 한편 범죄예방활동을 강화해 범죄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