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는 국내 진출 15년 만에 세자릿수 판매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롤스로이스는 청담 전시장에서 서울·수도권 판매를 견인한 데 이어 지난 2016년 부산 딜러십 확충, 2017년 영정도 BMW 드라이빙센터 내 첫 브랜드 스튜디오 개설 등을 통해 국내 입지를 강화했고, 팬텀(Phantom), 고스트(Ghost), 레이스(Wraith), 던(Dawn)에 이어 컬리넌 등 확장된 모델 라인업이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킨 것이 성공요인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역동성이 가미된 블랙 배지(Black Badge)가 젊은 고객층을 유입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롤스로이스 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총괄 디렉터 폴 해리스(Paul Harris)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희소가치, 개인 취향에 좀 더 맞춰진 럭셔리를 추구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이달 컬리넌 국내 첫 운행과 내년 고객 인도가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울 전시장 확대 이전 계획이 있어 한국 시장에서의 지속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의하면 올해 1월부터 지난 11월까지 롤스로이스의 누계판매량은 108대로 집계됐다. 차종별로는 ‘고스트’가 총 63대로 판매 성장을 견인했고 그 뒤를 이어 레이스 26대, 던 11대, 팬텀 8대 등의 순이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롤스로이스, 국내 진출 15년 만에 첫 세자릿수 판매 돌파
기사입력:2018-12-07 17:41:0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69.94 | ▼40.87 |
코스닥 | 812.97 | ▼8.72 |
코스피200 | 428.05 | ▼6.51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157,000 | ▲171,000 |
비트코인캐시 | 707,500 | ▲1,500 |
이더리움 | 5,095,000 | ▲54,000 |
이더리움클래식 | 32,950 | ▼250 |
리플 | 4,793 | ▲10 |
퀀텀 | 3,425 | ▲1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986,000 | ▲173,000 |
이더리움 | 5,088,000 | ▲53,000 |
이더리움클래식 | 32,900 | ▼260 |
메탈 | 1,158 | ▲3 |
리스크 | 672 | ▲1 |
리플 | 4,792 | ▲15 |
에이다 | 1,207 | ▲4 |
스팀 | 216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300,000 | ▲290,000 |
비트코인캐시 | 709,500 | ▲1,000 |
이더리움 | 5,095,000 | ▲5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2,970 | ▼200 |
리플 | 4,797 | ▲12 |
퀀텀 | 3,373 | 0 |
이오타 | 310 |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