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대야 구간 전철화는 총사업비 258억 원이 투입되어 오는 2020년 완료될 전망이다.
아울러, 2022년에 장항선 대야∼신창 구간까지 전철화가 되면 하루 37회(여객 28회․화물 9회) 운행하던 기존 디젤 기관차가 친환경 전기차량(하루 102회)으로 모두 대체된다.
최태수 본부장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이번 익산∼대야 전철화 사업에 지역 중소업체가 한 곳 이상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전동차가 디젤 기관차에 비해 소음도 적고 환경적으로도 우수한 만큼 전철화가 모두 완료되면 지역주민들이 철도를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