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특약은 추가적인 보험료 납입이 없는 제도성 특약으로 최근의 판매 호조는 시장의트렌드를 반영하고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한 결과로 풀이되고 있다.
특히 특약이 적용되기 전인 작년 12월 판매건수가 총 557건인데 비해 상품 판매 한 달 만에 1,104건이 판매되어 무려 98.2%의 신장률을 나타냈고, 초회보험료도 87.7%가 증가했다. 또한 비교적 영업일수가 적은 2월에도 전월과 비슷한 판매 건수를 보여 이러한 판매량은 향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건강 상태별 지급률을 차등화해 보장성 중심의 유병자 보험을 연금까지 확대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상품에 대한 인지도가 올라갈수록 시장의 반응은 더욱 좋아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흥국생명의 ‘(무)실적배당형연금전환특약’은 (무)베리굿(Vari-Good)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체증형), (무)베리굿(Vari-Good)변액유니버셜GI보험, (무)베리굿(Vari-Good)변액저축보험(방카채널), (무)베리굿(Vari-Good)변액연금보험(GA채널) 등 이른 바 베리굿(Vari-Good)시리즈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배타적 사용기간인 9월까지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