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부산교육청)
이미지 확대보기부산시교육청은 초등학교 1학년 225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과 중식, 간식, 통학차량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거점형 늘봄서머스쿨’을 운영 중이다.
거점형 늘봄서머스쿨은 여름방학 중에도 지속적인 늘봄학교를 운영하고, 서부산권 학생들의 교육기회 확대 및 프로그램 다양화를 위해 시범운영하는 사업으로 거점학교와 인근의 대상학교 1학년 학생 중 희망자는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또 참여하는 학생 전원에게 식사와 간식을 무상 제공하며, 희망하는 학생은 오후 8시까지 보살핌도 가능하다.
오전에는 ‘생각쑥쑥동화’. ‘스포츠늘봄’, ‘AI로봇‧코딩’, ‘음악교실’ 등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한 특색있는 초1 무상 학습형 늘봄을 운영하고, 오후에는 ‘요리교실’, ‘놀이영어’, ‘로봇과학’, ‘농구’ 등 매일 2시간씩 수익자부담 학습형 늘봄을 제공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거점형 늘봄서머스쿨 운영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양질의 늘봄학교 운영을 확대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늘봄학교 만족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하고 질높은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