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마케팅스쿨’은 KT&G 상상유니브가 2010년부터 운영해온 대학생 마케팅 교육 및 실전 경험 프로그램이다. 대학생들의 마케팅 역량 제고를 목표로 매년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2만여 명의 대학생 마케터들을 배출했다.
올해 운영된 ‘2024 상상 마케팅스쿨 17기’는 전국의 대학생 2,400여 명이 지원하는 등 높은 관심속에, ‘챌린저(Challenger)’, ‘체인저(Changer)’, ‘해커톤(Hackerthon)’ 세 단계로 구분돼 진행됐다.
KT&G 오희승 유니브운영부장은 “이번 ‘2024 상상 마케팅스쿨’이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현직자들의 생생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상유니브’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청년문화 지원 및 취업난 등 사회적 이슈 해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상유니브’는 지난 2010년부터 KT&G가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해 온 대학생 종합커뮤니티로, 현재까지 누적 참여자 수는 100만 명이 넘는다. 상상유니브는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상 마케팅스쿨’, ‘상상 블루파빌리온’,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