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상반기 히트 컬러는 ‘베이비블루’"

기사입력:2024-06-25 21:17: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문화기업 LF가 2024 상반기 수입여성 브랜드의 봄여름 컬렉션에서 가장 주목 받았던 히트 컬러는 ’베이비블루(Baby Blue)’라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이번 봄여름 패션 업계를 물들인 ‘베이비블루’ 컬러는 주로 남자 아기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에 사용한다고 해 이름이 붙여진 부드러운 블루 컬러다"라며 "주요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24 봄여름(S/S) 런웨이 뿐만 아니라 LF가 전개하는 주요 신명품 브랜드의 봄여름 컬렉션에서도 ‘베이비블루’ 컬러는 타 컬러 대비 주목 받았다"라고 전했다.

LF 수입사업부 관계자는 “베이비블루 컬러는 화사한 봄 하객룩, 초여름 휴양지에서의 리조트룩 등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연출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 이번 봄여름 많은 사랑을 받은 컬러”라며 “베이비블루 컬러가 주는 깔끔하고 청량한 무드가 데님과 연출했을 때 세련된 ‘데일리 룩’으로 착용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광택감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소재의 아이템의 경우 베이비블루 컬러가 한층 여성스러움과 세련됨을 더해줘 고객들의 선호가 높았다”고 말했다.

LF가 전개하는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레오나드(LEONARD)’에서는 2월 대비 5월 ‘베이비블루’ 컬러 아이템 매출이 230% 급증하며 타 컬러 평균 상승세(약 150%)를 웃도는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레오나드의 기술력을 담은 데님, 실크 혼용의 엠보 디테일 소재 등과 베이비블루 컬러가 어우러져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LF가 지난해 9월 국내 유통 계약을 맺은 이탈리아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포르테포르테(forte_forte)’ 역시 이번 봄여름 시즌 주요 베이비블루 컬러 아이템 매출이 2월 대비 5월 최대 200%까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청량한 베이비블루 컬러의 포플린 블라우스, 드레스 등 격식 있는 룩과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아이템부터 코튼 캔버스 오버셔츠 등 캐주얼한 데일리 아이템까지 폭 넓은 라인업이 두루 주목을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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