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관계자는 "NBCI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인지도 및 충성도, 이미지, 관계 구축, 구매의도 등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한 지수를 뜻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라는 기업비전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에너지 활용과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쾌적함을 선사해왔다"라며 "대표적으로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고 대중화를 이끌었으며, 최근에는 고객 지원 강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경동나비엔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자 나비엔 하우스 온라인 쇼핑몰 안에 가상현실 체험 공간인 ‘VR 나비엔 하우스’를 열어 시공간 구애 없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VR 나비엔 하우스에서는 콘덴싱보일러와 환기청정기, 숙면매트 등 경동나비엔의 주력 제품과 함께 스마트홈, 도어락, 방화문 등 모기업인 경동원의 다양한 제품까지 체험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