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잔에서는 제주의 17개 소규모 양조장의 40여종의 전통주를 판매하고 있다. 제주도 무형문화재인 고소리술부터 오메기술, 제주동백꽃잎으로 만든 제주동백주, 제주메밀로 만든 제주메밀맑은술, 감귤소주 새별20 등 다양한 전통주를 판매하며 제주에서 자란 과일을 활용한 함덕한잔딸기, 애월한잔레몬, 세화한잔당근, 협재한잔키위 등 과일 막걸리도 판매한다. 이외에도 전통주 소믈리에가 제주 전통주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제주 전통주를 경험할 수 있는 시음존 및 시향존을 제공한다.
특히 메종 글래드 제주점에서는 다양한 전통주를 시음하고 선물하기도 좋은 미니어처 상품도 판매하고 있으며, 가파도 청보리를 활용하여 24시간만 숙성하면 즐길 수 있는 무설탕 막걸리 키트도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픈 기념 이벤트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친환경 보냉백을 증정하고 있다.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제주한잔은 메종 글래드 제주 로비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0시까지다.
◆메이사, 라미드 호텔&리조트에 골프장 건설부터 코스 관리까지 통합 지원
메이사(대표 김영훈)는 라미드 호텔 & 리조트 소유 플라밍고 CC(27홀)와 골드힐 CC(18홀)에 건설 현장 관리 솔루션인 ‘메이사 플랫폼’과 골프장 코스 관리 솔루션인 ‘메이사그린’의 동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라미드 호텔 & 리조트는 활발히 오픈 공사 중인 골드힐 CC 신규 코스 및 플라밍고 CC 6홀 증설공사에 대한 시공-완공-관리 단계를 모두 메이사와 함께 하게 된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골프장 현장을 서울 본사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건설 단계부터 드론을 활용해 최적의 코스 설계 및 시공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완공 후 코스 관리까지 통합적으로 지원받는다.
라미드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코스 관리의 효율성 증진과 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메이사그린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라며 "드론을 활용해 코스 데이터를 꾸준히 축적하고, 객관적인 데이터 위에서 '생육 관리', '작업 관리', '공사 관리'를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시즌 한정 피너츠 컬래버레이션 케이크 및 빙수 출시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작년 화제를 끌며 품절 기록을 세웠던 글로벌 인기 만화 ‘피너츠(Peanuts)’와의 협업 메뉴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확대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MZ 사이에서 귀여운 모습에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캐릭터와 만화들이 인기를 끌면서, 소위 '힐링 캐릭터'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스누피’ 또한 세월을 뛰어넘어 팬덤을 확장하고 있다. 이에 감각적인 비주얼의 케이크로 사랑받는 투썸플레이스가 작년 피너츠와 협업을 통해 감성적인 비주얼로 선보였던 컬래버 메뉴들은 한정 수량이었던 홀케이크가 완판되고 떠먹는 케이크도 단숨에 신메뉴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기도 했다.
힐링 감성을 충족시키는 귀여운 비주얼로 인증샷을 불렀던 피너츠x투썸 컬래버는 작년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층 업그레이드된 한정 메뉴들과 함께 돌아왔다. 특히, 피너츠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좋아하는 만화인 만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여름까지 이어질 이번 시즌에는 ‘여름으로 다이빙! (Ooh! Dive into Summer)’을 테마로 여름 휴가를 즐기는 스누피의 모습을 구현한 재치있는 비주얼의 ‘스누피의 썸머 베케이션’ 케이크 2종과 ‘스누피의 초코 쿠키 빙수’까지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여기에 작년 베스트셀러였던 ’찰리 브라운의 바나나 초콜릿 프라페’도 다시 찾아온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