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아마존, 봄맞이 세일 기간 동안 K-뷰티 제품 판매량 200% 증가 外

기사입력:2024-04-29 18:05: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마존은 지난 3월 말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된 아마존 봄맞이 빅세일 기간 동안 한국 셀러들이 판매한 K-뷰티 제품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00%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아마존의 한국 전략 계정 서비스에 가입한 K-뷰티 셀러들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300% 이상의 매출 증가를 달성했다. 이번 행사에서 K-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거둔 성공은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ross-border E-Commerce, CBEC)를 통해 해외 매출을 확대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시사한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의 신화숙 대표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BEC)는 규모를 떠나 모든 국내 뷰티 브랜드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며, 아마존은 이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주요 채널 중 하나이다”라며, “아마존에 입점한 국내 셀러는 전 세계 수백 만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이미 많은 국내 뷰티 브랜드가 아마존에서 창의적인 혁신, 높은 제품력, 그리고 우수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글로벌 고객의 니즈를 총족시키며 큰 성공을 거둔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많은 K-뷰티 브랜드가 이벤트 기간 동안 할인 행사에 적극 참여해 다수의 하위카테고리 내 베스트셀러 순위를 석권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코스알엑스(COSRX)의 ‘스네일 뮤신 에센스’는 페이셜 세럼 부문, 조선미녀(Beauty of Joseon)의 ‘리바이브 아이세럼’은 아이 트리트먼트 세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아누아(Anua)의 ‘어성초 77% 수딩 토너’는 페이셜 토너&아스트린젠트 부문, 마녀공장(ma:nyo)의 ‘퓨어 클렌징 오일’은 메이크업 클렌징 오일 부문, 가히(KAHI)의 ‘멀티 밤’은 아이 트리트먼트 밤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 코스알엑스의 ‘스네일 뮤신’의 경우,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아마존닷컴에서 판매된 모든 제품을 통틀어 판매량 상위권에 안착하며 지난해 프라임 빅 딜 데이와 블랙 프라이데이, 그리고 사이버 먼데이 행사에 이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아마존 봄맞이 빅세일은 고객들이 시즌에 맞는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봄 패션, 아웃도어, 잔디 및 정원 용품, 청소 및 정리용품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하려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감성커피, 제주 특산물 귤·당근·땅콩 담은 제주 신메뉴 3종 출시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가 지역 농산물 소비 진작을 위해 제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주당귤스무디 △제주당근사과스무디 △우도땅콩과자 등 총 3종의 신메뉴를 선보였다.
제주의 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출시한 김에 제주일주’ 콘셉트의 감성커피 신메뉴 3종은 제주 지역 농가와 상생 실천 활동의 일환으로 제주 구좌읍 당근, 제주산 감귤 그리고 우도 땅콩 등 제주 특산물을 주 재료로 활용했다.

감성커피 ‘제주당귤스무디’는 제주 구좌읍에서 재배한 당근에 제주 특산물인 감귤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스무디 메뉴다. 주재료인 제주 구좌 당근은 유기물 함량이 높고 배수가 좋은 화산회토에서 자라 일반 당근에 비해 진한 향과 높은 당도가 특징이다.

‘제주당근사과스무디’는 제주 구좌 당근의 맛과 영양은 그대로 살리면서 사과의 상큼한 향과 맛을 더해 달콤 쌉싸름한 매력이 느껴지는 메뉴다. 특히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의 맛을 진하게 녹여 색다른 매력의 건강한 주스를 경험할 수 있다.

◆'패피스', 무신사 부티크와 단독 명품 AS 서비스 제휴

명품수선 플랫폼 패피스가 무신사 부티크와 손을 잡고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파트너십은 무신사의 럭셔리 전문관인 무신사 부티크(MUSINSA BOUTIQUE) 고객들에게 편리한 수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이루어졌다.
협업을 통해 무신사 부티크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전국 명품수선사들을 일일이 찾는 것이 아닌, 패피스에 견적 요청을 진행, 수선의 모든 것을 간편하게 어플리케이션으로 진행하게 된다. 또한 무신사 부티크 고객 한정으로, 명품수선비 20% 할인 쿠폰까지 제공한다.

패피스는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발품팔며 찾아다녀야만 하고, 정보의 불투명성이 강한 명품수선 시장을 혁신하기 위한 앱서비스이며, 명품 사진만 있으면 1분 만에 수선의뢰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현재 전국 단위의 명품수선 실력자를 고객과 맞춤 매칭해주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807.63 ▲10.30
코스닥 857.51 ▼3.66
코스피200 384.78 ▲1.7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331,000 ▲717,000
비트코인캐시 561,500 ▲5,500
비트코인골드 35,770 ▲700
이더리움 5,080,000 ▲32,000
이더리움클래식 34,850 ▲280
리플 707 ▲5
이오스 831 ▲5
퀀텀 3,686 ▲3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473,000 ▲753,000
이더리움 5,086,000 ▲32,000
이더리움클래식 34,850 ▲270
메탈 1,610 ▲15
리스크 1,489 ▲28
리플 707 ▲4
에이다 557 ▲4
스팀 279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277,000 ▲699,000
비트코인캐시 561,000 ▲5,500
비트코인골드 35,260 ▲1,180
이더리움 5,079,000 ▲34,000
이더리움클래식 34,810 ▲270
리플 706 ▲3
퀀텀 3,630 0
이오타 258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