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아마존의 한국 전략 계정 서비스에 가입한 K-뷰티 셀러들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300% 이상의 매출 증가를 달성했다. 이번 행사에서 K-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거둔 성공은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ross-border E-Commerce, CBEC)를 통해 해외 매출을 확대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시사한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의 신화숙 대표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BEC)는 규모를 떠나 모든 국내 뷰티 브랜드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며, 아마존은 이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주요 채널 중 하나이다”라며, “아마존에 입점한 국내 셀러는 전 세계 수백 만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이미 많은 국내 뷰티 브랜드가 아마존에서 창의적인 혁신, 높은 제품력, 그리고 우수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글로벌 고객의 니즈를 총족시키며 큰 성공을 거둔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번 아마존 봄맞이 빅세일은 고객들이 시즌에 맞는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봄 패션, 아웃도어, 잔디 및 정원 용품, 청소 및 정리용품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하려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감성커피, 제주 특산물 귤·당근·땅콩 담은 제주 신메뉴 3종 출시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가 지역 농산물 소비 진작을 위해 제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주당귤스무디 △제주당근사과스무디 △우도땅콩과자 등 총 3종의 신메뉴를 선보였다.
감성커피 ‘제주당귤스무디’는 제주 구좌읍에서 재배한 당근에 제주 특산물인 감귤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스무디 메뉴다. 주재료인 제주 구좌 당근은 유기물 함량이 높고 배수가 좋은 화산회토에서 자라 일반 당근에 비해 진한 향과 높은 당도가 특징이다.
‘제주당근사과스무디’는 제주 구좌 당근의 맛과 영양은 그대로 살리면서 사과의 상큼한 향과 맛을 더해 달콤 쌉싸름한 매력이 느껴지는 메뉴다. 특히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의 맛을 진하게 녹여 색다른 매력의 건강한 주스를 경험할 수 있다.
◆'패피스', 무신사 부티크와 단독 명품 AS 서비스 제휴
명품수선 플랫폼 패피스가 무신사 부티크와 손을 잡고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파트너십은 무신사의 럭셔리 전문관인 무신사 부티크(MUSINSA BOUTIQUE) 고객들에게 편리한 수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이루어졌다.
패피스는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발품팔며 찾아다녀야만 하고, 정보의 불투명성이 강한 명품수선 시장을 혁신하기 위한 앱서비스이며, 명품 사진만 있으면 1분 만에 수선의뢰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현재 전국 단위의 명품수선 실력자를 고객과 맞춤 매칭해주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