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관계자는 "지난 3월 28일(목)부터 숏픽을 앱 하단 내비게이션 바 중앙에 배치시켰다"라며 "내비게이션 바는 고객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버튼으로 고정시켜둔 영역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내비게이션 바에는 첫 화면으로 가는 ▲홈, 상품군별 탐색이 가능한 ▲카테고리, 개인별 주문이나 배송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이쇼핑, 관심 상품을 저장하는 ▲찜과 ▲최근 본 상품 등이 있었는데, 여기서 찜을 최근 본 상품과 합치고 숏픽을 추가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4월 1일(월)부터 15일(월)까지 숏픽 이용 확대를 위해 영상만 시청해도 적립금을 증정하고 특가 상품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적립금 이벤트는 숏픽 영상을 10개 이상 시청한 뒤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5천 원부터 최고 100만 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숏픽 영상을 많이 시청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