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로 2011년 설립된 UN SDGs 협회는 2019년부터 전 세계 1,000명의 주요 리더와 2,000개의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내부 평가 기준에 따라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소비자에게 추천하는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등 총 네 분야로 나누어 그 대상을 선정하고 발표한다.
그 중 한솥도시락은 5년 연속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 이름을 올리며 ESG 경영을 또 한 번 인정받았다.
한솥도시락은 1993년 창업 이래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을 지속해 오고 있다. 실제로 조직 내부에 최고 경영진을 중심으로 한 ESG 경영실을 운영 중이며 ESG 경영실이 주관하는 정기 회의와 과제 분석 그리고 관련 전략 수립을 주기적·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실행해 나가고 있다.
◆한섬 DKNY, 브랜드 DNA를 강조한 2024 S/S ‘뉴욕 하트 캡슐 컬렉션’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뉴욕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DKNY의 '하트 오브 뉴욕(HEART OF NY)'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DKNY는 뉴욕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현대적인 감성과 역동적인 에너지를 통해 그간 국내에서도 대중적인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이번 '하트 오브 뉴욕 캡슐 컬렉션'은 브랜드의 강력한 DNA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시대를 앞서 나가는 모습을 담고 있다.
◆락포트(ROCKPORT), 웨딩 시즌을 위한 ‘드레스 슈즈’ 라인 선보여
글로벌 슈즈 브랜드 락포트(ROCKPORT)가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위한 다양한 드레스 슈즈를 선보이고, ‘FIND YOUR PERFECT WEDDING PAIR’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스포츠 슈즈의 아웃솔을 클래식한 드레스 슈즈에 적용한 최초의 신발인 ‘드레스포츠(DresSports)’ 컬렉션은 락포트 역사를 상징하는 동시에 ‘마라톤을 완주한 드레스화’로 더욱 유명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