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 한솥도시락은 5년 연속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에 이름을 올리며 ESG 경영을 또 한 번 인정받았다.
이번 심사에서 한솥도시락은 ▲ESG 가치 실현 ▲경영진의 환경인식 및 ESG 전담조직 설치 등 주요 ESG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애플, 테슬라, 아마존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한솥도시락은 1993년 창업 이래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을 지속해 오고 있다. 실제로 조직 내부에 최고 경영진을 중심으로 한 ESG 경영실을 운영 중이며 ESG 경영실이 주관하는 정기 회의와 과제 분석 그리고 관련 전략 수립을 주기적·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실행해 나가고 있다.
◆한섬 DKNY, 브랜드 DNA를 강조한 2024 S/S ‘뉴욕 하트 캡슐 컬렉션’ 출시
이번 컬렉션은 미국의 심장인 뉴욕과 뉴욕의 상징인 DKNY의 DNA를 강조하여, 대중에게 브랜드를 재조명하기 위해 출시되었다.
DKNY는 뉴욕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현대적인 감성과 역동적인 에너지를 통해 그간 국내에서도 대중적인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이번 '하트 오브 뉴욕 캡슐 컬렉션'은 브랜드의 강력한 DNA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시대를 앞서 나가는 모습을 담고 있다.
◆락포트(ROCKPORT), 웨딩 시즌을 위한 ‘드레스 슈즈’ 라인 선보여
축하가 넘치는 하루, 편안한 발걸음을 위한 웨딩용 슈즈를 비롯해 하객룩과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에 두루 어울리는 락포트의 드레스 슈즈 라인은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락포트만의 기술력을 더해 장시간 착용에도 발이 편안하다.
특히, 스포츠 슈즈의 아웃솔을 클래식한 드레스 슈즈에 적용한 최초의 신발인 ‘드레스포츠(DresSports)’ 컬렉션은 락포트 역사를 상징하는 동시에 ‘마라톤을 완주한 드레스화’로 더욱 유명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