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더 샌드박스는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브랜드들의 콘텐츠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으면서, 누구나 쉽게 게이밍 콘텐츠를 만들고, 소유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라며 "콘텐츠 제작을 위한 3D 제작 툴도 무료로 제공한다. 현재 △워너 뮤직 그룹 △구찌 등 800곳 이상의 주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전 세계 약 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양 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한층 확장된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각 사가 보유한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메타버스 경험 내에서 구현되는 공동 마케팅을 추진,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밀크파트너스가 운영하는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에는 여행, 여가, 쇼핑, 라이프스타일 등 업종을 대표하는 국내외 기업들이 다수 포진해 있다. 이번 MOU로 밀크와 제휴중인 기업들도 더욱 다양한 협력 기회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