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새로운 글로벌 BI로 ‘K-푸드 세계화’ 박차

기사입력:2024-02-05 14:26: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은 한국 식문화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새단장 한다고 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 ‘K-푸드 불모지’로 여겨지는 서유럽과 무슬림 인구를 겨냥한 할랄 시장 개척 등을 목표로 ‘신영토 확장’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브랜드를 재정비해 전 세계에서 ‘K-푸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한다는 목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여 이달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 유럽, 동남아, 미국 등 순차적으로 제품 포장에 적용한다"라며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라고 밝혔다.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이전에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의 브랜드라는 점이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치킨’과 ‘K-Street Food’를 ‘넥스트 만두’로 선정, 두 가지 품목을 해외 시장에서 대형 카테고리로 집중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국내에서 성과를 낸 ‘소바바치킨’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글로벌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 등의 판매를 확대한다.

비비고는 ‘한식으로 더 맛있는 일상’을 뜻하는 브랜드 슬로건인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를 내세운 다양한 캠페인으로 글로벌 Gen-Z세대 소비자들과 계속해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비비고는 지난해 기준 70여개 국에서 판매고 있으며, 소비층의 해외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재정비를 통해 주요 국가뿐만 아니라 K-푸드 미개척시장까지 비비고의 영향력을 확대하여 한국 식문화를 전 세계 구석구석에 전파하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1.90 ▲21.25
코스닥 797.56 ▲0.27
코스피200 374.20 ▲2.9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413,000 ▼239,000
비트코인캐시 527,000 ▼2,500
비트코인골드 36,000 ▼560
이더리움 4,527,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1,780 ▼220
리플 830 ▼6
이오스 801 ▼3
퀀텀 3,617 ▼3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424,000 ▼185,000
이더리움 4,530,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1,770 ▼220
메탈 1,515 ▼17
리스크 1,494 ▲5
리플 830 ▼4
에이다 577 ▼4
스팀 276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440,000 ▼160,000
비트코인캐시 526,500 ▼3,500
비트코인골드 35,560 0
이더리움 4,529,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1,750 ▼260
리플 830 ▼4
퀀텀 3,640 0
이오타 22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