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새 브랜드의 공식 입점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킨케어 전문인 비오템은 수분크림, 임산부 전용 튼살 크림 등 보습 관리용 제품으로 유명하며, 남성 전용인 비오템 옴므도 인기를 끌고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어반디케이의 아이섀도는 우수한 발색으로 잘 알려졌다. 번짐을 막아주는 픽서나 유분기를 잡아주는 아이프라이머 같은 제품군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번 신규 브랜드 입점을 기념해 고객은 최대 10% 할인 쿠폰과 10% 캐시적립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오템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최대 7천원 할인)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어반디케이는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5% 할인 쿠폰(최대 2만원 할인)을 지급한다. 구매금액의 최대 10%가 쿠팡 캐시(일 최대 15만원)로 적립된다.
로켓럭셔리는 전날 주문한 명품 화장품을 새벽에 배송받아 사용할 수 있는 혁신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모든 제품은 쿠팡이 각 브랜드 한국 본사에서 직매입한 100% 정품이며 고객은 로켓배송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와우회원이라면 다른 로켓배송 제품과 동일하게 무료배송 및 무료반품도 가능하다. 앱에서는 로켓선물을 통해 로켓럭셔리 전용 스페셜 패키지에 담아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다. 입점 브랜드는 에스티로더∙맥∙헤라∙설화수∙록시땅 등에 이어 비오템∙어반디케이도 생겼다.
쿠팡 관계자는 “로켓럭셔리 이용고객의 뷰티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새로운 브랜드의 입점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늘려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센트비, 부산 글로벌 파트너십 포럼서 포용적 금융 서비스 비즈니스 사례 발표
부산 글로벌 파트너십 포럼은 부산 세계개발원조 총회 공약 이행을 점검하고 포용적 개발협력 협의체인 ‘효과적인 개발협력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GPEDC)’의 성과를 제고하는 논의의 장으로, 2014년부터 대한민국 외교부가 개최하고 있다. 동 포럼은 글로벌 파트너십(GPEDC) 주요 원칙에 부합해 국제개발협력 분야의 공여국 및 협력국 관련 부처 및 원조전담기관, 국제기구, 글로벌 유수 싱크탱크, 비정부 기구 등 다양한 기관들이 개발협력 목표를 달성하는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발전해 오고 있다.
‘지속가능 발전을 향한 더 나은 공조, 개발효과성 강화’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제7차 포럼은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촉진하기 위해 국제사회의 개발효과성 논의 성과와 도전과제를 점검하고, 효과적이고 지속가능한 개발협력과 실질적인 성과를 제고하기 위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센트비는 포럼 첫 날 진행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효과적인 민간 참여’를 주제로 한 세션에 참여했다. 임한나 비즈니스 임팩트 팀 리더가 연사로 참여한 해당 세션에는 킴 베처 국제민간기업센터(CIPE, Center for International Private Enterprise) 정책사업학습과장이 모더레이터를 맡았으며, 보갓 위잣모코 인도네시아 정치∙법률∙안보조정부 차관, 조셉 카푸노 필리핀 국가경제개발청 부청장, 앤드류 스미스 캐나다 외교부 국제원조정책국장 등이 참여했다.
◆춘천시, 의료급여사업 평가 기초단체 최우수기관 선정
이번 평가에서 춘천시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우수기관 선정된바있다.
보건복지부는 의료급여제도 내실화 및 재정 안정화 등을 목적으로 매년 사업운영 평가를 해 우수기관을 발굴·포상하고 있다.
평가에서 시는 2022년 10월부터 9월까지 1년간 전체 의료급여수급권자 의료급여 실적, 사례관리대상자 의료 이용 실적, 장기 입원 관리,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실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