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봉 공개 캠페인’은 캐치가 2021년부터 좋은 취업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상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다. 현재 캐치에서 초봉을 공개하고 있는 기업은 5,066곳에 달한다.
캠페인 참여는 간단하다. 캐치 기업회원 로그인 후, ‘회사명’을 확인하고 ‘신입 초봉’ 정보를 입력하면 완료된다. 초봉 공개가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동종규모·업계 내에서 우리 기업 초봉의 위치를 먼저 확인해 볼 수도 있다.
참여한 모든 기업에는 캐치가 보유한 상위권 인재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채용이 가능한 ‘인재Pick’ 서비스 무료 체험권을 제공한다. 신규 가입 고객일 경우 신세계 상품권 1만원 권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해당 ‘초봉 공개 캠페인’은 캐치에 기업정보가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캐치의 기업회원 홈페이지의 ‘CATCH HR’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부문장은 “초봉은 취준생이 가장 궁금해하는 정보로, 최근에는 기업에서도 인재 영입을 위해 공개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캐치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 좋은 취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캐치는 상위권 인재를 보유한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으로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캐치TV’를 통해 ‘연봉 얼마 받으세요?’ 인터뷰 영상을 제작하기도 하는 등 올바른 취업 문화 형성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진행하고 있다.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서울거래' 월간 BEP 돌파
비상장 주식거래 플랫폼 ‘서울거래 비상장'을 운영하는 서울거래가 11월 월간 BEP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서울거래는 지난 2년간 끊임없는 고객 만족과 경영 효율화에 집중한 결과 11월을 기점으로 BEP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서울거래는 이번 흑자의 원동력으로 끊임없는 R&D 개발로 인한 기술개발을 꼽았다. 핀테크 업종의 대부분이 마케팅에 의존함에 비하여, 서울거래는 기술 기반의 금융 사업을 표방하였기에, 초기부터 R&D 투자에 지속하여 투자한 덕분에 월간 BEP 도달에 성공하였다.
서울거래는 스타트업 주식에 대하여 투자자의 관심이 늘어나는 흐름을 타고 스타트업 투자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투자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최근엔 스타트업 거래에서 공모주 투자, 투자처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VC에게 연계해주는 신주투자 서비스까지 선보이며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작년까지 매출액이 제로(0원)이었으나, 올해 2분기부터 본격 수익화에 시동을 걸어, 약 6개월만에 BEP를 돌파하였다.
서울거래가 ‘서울거래 비상장'으로 비상장 거래 플랫폼을 내놓기 전, 비상장 주식들은 장외주식이라고 불리며 불법으로 거래되어왔다. 서울거래는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국내 최초로 스타트업 주식 거래 플랫폼을 만들었으며, 2020년 금융위원회 샌드박스에 선정되어 신한투자증권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11월부터는, NH투자증권 고객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거래는 2023년은 연간 재무제표는 적자로 결산하겠지만 2024년은 연간 30억 이상, 최대 60억의 흑자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서울거래 이현우 CPO는 “지난 4년간 지속적인 R&D로 고객 만족과 기술 우위 확보에 집중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2024년은 다양한 서비스 확충과 재무적 성과를 동시에 잡아내며 큰 성장을 이루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후지필름㈜, 연말 맞아 ‘인스탁스X포코리프렌즈 홀리데이 키트’ 출시
한국후지필름㈜이 연말을 맞아 포코리프렌즈 홀리데이 키트를 출시한다.
포코리프렌즈는 ‘오픈런 도넛’으로 유명한 노티드 슈가 베어의 일러스트 작가인 이슬로 작가의 캐릭터다. 화사한 파스텔과 몽글몽글 구름을 닮은 부드러운 곡선들로 좋은 일이 일어날 것만 같은 특유의 에너지를 전달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패키지에서는 포코리프렌즈가 인스탁스와 함께 놀고 파티하는 컨셉으로 제작되었다.
‘포코리프렌즈 홀리데이 키트’는 인스탁스 미니 기종인 미니12, 미니90, 리플레이, 미니에보 구매 시 증정된다. 별도 구매를 할 경우 가격은 16,900원이다.
키트는 ▲틴케이스 ▲미니필름10매 ▲클리어파일 ▲롤링페이퍼 ▲스티커 로 이루어져 있으며, 연말 친구, 연인, 가족들이 모여 인스탁스로 홀리데이를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인스탁스 카메라로 찍고 뽑아 롤링페이퍼에 서로에게 하고싶은 말을 전하고 사진과 스티커를 활용해 롤링페이퍼를 꾸며볼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포코리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올 연말에는 소중한 인연들과 함께 인스탁스 홀리데이 키트로 의미 있는 시간 보내고,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