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위스키 매출 집중되는 12월, 할인/경품 행사 진행 外

기사입력:2023-12-05 08:54:57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가 연말을 맞아, 대규모 위스키 행사를 펼친다.

이마트24는 위스키 매출이 집중되는 12월, 가격 할인 혜택과 경품 이벤트 등 ‘트리플 혜택’을 제공하며 주류 고객 잡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 해 위스키 월별 매출지수*를 확인한 결과, 12월에는 133을 기록하며 위스키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12월 한달 간 잭다니엘스, 에반윌리엄스, 윈저, 시바스리갈 12년 등 매출 상위권을 차지한 인기 위스키 18종에 대해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상품에는 스크래치 응모권이 동봉되어 있어, 고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고객들은 인기 위스키 18종을 구매하고, 동봉된 응모권 QR코드를 스캔 한 뒤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10만원 상당의 홈텐딩 레비백, 위스키 바이알키트, 글랜캐런 잔 등 다양한 위스키 관련 경품을 노려볼 수 있다.

아울러, 연말까지 위스키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모바일 앱 경품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고객들은 위스키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결제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되고, 스탬프 1개 이상 적립한 고객은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 총 326명에게는 바카라 잔 2입세트, 빅아그네스 체어, 플라스크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1월 5일(금)에 발표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인기 위스키 18종에 대해 트리플 혜택(카카오페이 결제 시 페이백 + 스크래치 응모권 + 앱 경품이벤트)을 제공하는 파격 이벤트로 연말 모임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처럼 이마트24가 대규모 위스키 행사를 펼치는 이유는 12월이 위스키 대목이기도 하지만,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위스키가 힙(HIP)한 술로 인식되면서 주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에서는 올해 8월부터 11월까지 위스키와 와인 매출이 53 : 47을 기록하며, 위스키가 와인을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21년만 해도 한 해 동안 판매 된 와인과 위스키 매출 비중이 75 : 25 인 것과 비교하면, 최근 3년 사이에 위스키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

이마트24는 위스키를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이마트24=위스키 맛집’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스키 행사와 함께, 편맥족(편의점에서 맥주를 즐기는 고객)위한 경품 행사도 펼친다.

이마트24는 12월 한달 간 하이네캔 브랜드 캔맥주 6종을 대상으로 ‘홈 생맥주머신’을 경품으로 내걸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상품은 하이네켄 캔맥주500ml, 하이네켄 실버캔500ml, 타이거비어500ml, 타이거라들러포멜로500ml, 타이거라들러레몬500ml, 타이거라들러자몽500ml 등 6종이다.

고객들은 해당 상품을 구입하면서 모바일앱 통합바코드 스캔 후, 결제하면 스템프 1개가 적립되고, 스탬프 1개 이상 적립한 고객은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베이재팬, 'Z세대와 Y세대의 인터넷쇼핑 이용 실태조사' 발표

일본의 Z세대가 이커머스를 통해 처음 구매하는 물품은 ‘패션’과 ‘굿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Y세대는 ‘책·만화·잡지’ 등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을 운영하는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인터넷쇼핑 경험이 있는 Z세대(15~25세) 남녀 250명과 Y세대(26~40세) 남녀 250명 총 500명을 대상으로 10월 13일부터 18일까지 '인터넷쇼핑 이용 실태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먼저 인터넷쇼핑을 이용해 상품을 구매한 ‘이커머스 쇼핑 시작 나이’를 조사한 결과 Z세대는 평균 16.47세에, Y세대는 평균 20.36세에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약 4세의 차이가 있으며, Z세대가 Y세대에 비해 더 빨리 인터넷쇼핑을 접하는 것을 알 수 있다.

Z세대와 Y세대 합해서 인터넷쇼핑으로 처음 구매한 제품(복수응답) 전체 1위는 패션(19.4%)으로 조사됐다. 세대별로 보면 Z세대 1위는 패션이(22%), 2위는 아이돌이나 아티스트의 굿즈(18.4%)가 차지했다. 이어 책·만화·잡지(17.2%), CD·DVD(13.6%), 패션소품(13.2%)이 뒤를 이었다. Y세대의 경우 패션을 제치고 책·만화·잡지(17.6%)가 1위에 올랐다. 패션과 CD·DVD는 각각 16.8%로 공동 2위를 차지했다. 4위에는 식품·과자·음료(12.8%), 5위에는 게임·게임기(10.8%)가 올라 Z세대와는 다른 경향을 보였다.

인터넷쇼핑을 통해 자주 구매하는 제품(복수응답)으로는 전체적으로 패션(39.8%)이 1위를 차지했고, 책·만화·잡지(37.2%), 패션소품(30.0%)이 상위권에 올랐다. 세대별로 보면 Z세대는 패션(38.8%), 책·만화·잡지(34.4%)에 이어 굿즈(28.4%), 패션소품(27.2%), 스마트폰·주변기기(24.8%) 등 취미 관련 품목을 자주 쇼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Y세대에서는 잡화·소모품(41.6%)이 1위였으며, 패션(40.8%)과 책·만화·잡지(40%)에 이어 식품·과자·음료(38.4%), 스킨케어·헤어케어·바디케어 용품(34.8%) 등 생활에 밀접한 제품을 자주 찾는 것으로 조사됐다.

인터넷쇼핑 세일 정보를 어디에서 얻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두 세대 모두 '사이트 및 앱 내의 알림(Z세대: 36.8%, Y세대: 47.2%)'이라고 응답했다. Z세대에서는 Y세대보다 '공식 X(구 트위터) 계정', '공식 라인 계정',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등 SNS를 사용한다는 비율이 더 높았다.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서도 조사했다. 라이브 커머스에서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을 물었을 때, '실시간으로 질문할 수 있다(Z세대: 75.0%, Y세대: 92.3%)'가 두 세대 모두에서 1위에 올랐다. Y세대에서는 '실제 상품의 이미지를 파악할 수 있다(69.2%)', '구체적인 사용 방법이나 코디 방법을 알 수 있다(53.8%)'는 대답도 많았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사진전 개막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4일 오후, 마포구청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사진전 개막식에 참석했다.

사단법인 빛소리친구들이 주최한 이번 사진전에는 장애인 무용수들의 뜨거운 열정이 담긴 국내외 19건 공연 사진 78점이 전시됐다.

김삼진 예술감독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날 개막식에서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축하공연을 관람하고 생동감 넘치는 무용수들의 사진을 감상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3.31 ▼4.48
코스닥 864.07 ▼2.10
코스피200 356.04 ▼0.8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71,406,000 ▲6,000
비트코인캐시 364,300 ▲2,000
비트코인골드 32,790 ▼270
이더리움 4,070,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6,220 ▼30
리플 755 0
이오스 1,056 ▼2
퀀텀 4,547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71,629,000 ▼7,000
이더리움 4,07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6,280 ▲50
메탈 2,259 ▲3
리스크 1,967 ▲12
리플 757 ▼0
에이다 828 ▲5
스팀 34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71,411,000 ▲92,000
비트코인캐시 363,100 ▲1,100
비트코인골드 33,510 ▲240
이더리움 4,073,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36,130 ▼70
리플 755 ▲1
퀀텀 4,507 ▼58
이오타 37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