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등 날씨가 갑작스레 추워지면서 겨울철 별미로 손꼽히는 방어회의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23년 11월 1일(수)부터 24일(금)까지 롯데마트 방어 매출은 전년 대비 40%가량 증가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30일(목)부터 내달 6일(수)까지 전 점에서 ‘양준혁 대방어회(300g)’를 수산대전 30% 할인을 적용한 2만 4990원에 단독 판매한다. 해당 방어회는 대형마트에서 쉽게 볼 수 없는 10kg 이상의 최고급 대방어를 사용해 제작한 회로, 일반 식당에서 주로 먹을 수 있는 소방어(3kg), 중방어(6kg) 보다 지방이 많아 기름진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성인 2~3명이 먹기 좋은 300g 사이즈로 구성했다.
또한, 롯데마트는 이번 방어회 판매 촉진 홍보를 위해 전 야구선수 양준혁씨가 출연하는 특별 팬 사인회를 열 예정이다. 해당 사인회는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제타플렉스 잠실점 수산코너에서 내달 1일(금) 16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되며, ‘양준혁 대방어회’를 구매하는 선착순 100명에게는 양준혁 선수의 사인볼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택연 롯데마트∙슈퍼 수산팀 MD는 “빨리 다가온 겨울을 맞아 고객들이 겨울철 대표 횟감인 방어회를 일찍 맛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제철 맞아 고소하고 기름진 맛을 느낄 수 있는 대방어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셔서 즐거운 식사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함파트너스, 최대 50% 할인 ‘PR링크 론칭 100일 이벤트’ 개시
지난 8월 업계 최초로 PR 업무에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피알테크(PR-TECH)’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본격 서비스를 개시한 ‘PR링크’는 웹사이트 내 챗GPT 기술을 활용한 ‘AI 보도자료 작성하기’ 기능을 무료로 오픈해 누구나 손쉽게 보도자료 작성을 돕도록 하며 화제를 모았다.
기업의 홍보 창구 역할을 하는 ‘뉴스룸’도 기업과 관공서 등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를 누구나 업로드할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서비스 개시 100일 만에 750여 개의 보도자료가 업로드되면서 하루에 7.5개 이상의 보도자료가 업로드될 정도이다.
이같이 기업을 위한 다양한 편익을 무료로 적극 지원함으로써 고정 회원만도 300명을 단숨에 넘어섰다. 이는 합리적인 비용과 높은 보도 결과로 서비스가 이어지면서 마케팅 비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중소기업과 벤처, 스타트업 기업들 간에 ‘가성비 입소문’이 퍼진 결과로 내다보고 있다.
PR링크를 이용한 고객의 경우 재이용률도 90%를 넘어서고 있어 보도자료 작성부터 배포, 언론 보도 노출, 모니터링에 이르는 ‘올인원(all-in-one)’의 수준 높은 서비스 역시 고객의 만족도를 견인하는 주요인으로 풀이된다.
화요일인 28일 충북은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청주 3.6도, 충주 3.7도, 제천 2.9도, 진천 3.3도, 옥천 5.4도, 추풍령 4.5도 등이다.
낮 기온은 2∼6도로 전망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으로 예상된다.
청주기상지청은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 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