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온라인 공식 인증 판매점’ 제도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가정용보일러의 인터넷 판매 확대에 따라, 귀뚜라미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제품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엄선한 유통업체를 ‘온라인 공식 인증 판매점’으로 지정한다. 귀뚜라미 온라인 공식 인증 판매점에는 인증 배너와 엠블럼이 부여되며 정품 판매와 책임 시공을 보증한다.
특히, 귀뚜라미는 보일러 업계 최초로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 ‘귀뚜라미 온라인 공식 판매점’ 확인 코너를 마련하고, 소비자가 판매점 이름을 직접 검색하여 공식 인증 유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최근 온라인으로 가정용보일러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판매 업체의 횡포로 인한 소비자 피해도 증가하고 있다.
△ 공식, 인증, 직영 등 문구 무단 사용으로 소비자 현혹, △ 저가를 앞세워 구매를 유도한 뒤 과도한 설치비용 청구, △ 부실시공으로 인한 하자 등 다양한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온라인 공식 인증 판매점 도입을 통해 일부 인터넷 유통업체의 부실 판매와 시공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고 안전한 제품 구매에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라며, “향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공식 인증 판매점 이미지 도용 등 소비자 현혹 행위를 방지하고 고객 권익 보호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디지털치료기기 전문기업 하이, LG생활건강 임직원에 ‘마음정원’ 서비스 제공
디지털치료기기(DTx) 전문기업 하이(대표 김진우)는 LG생활건강과 마음건강 회복을 돕는 앱 서비스 ‘마음정원’의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는 마음건강 앱 서비스 ‘마음정원 3.0’을 LG생활건강에 제공한다. 마음정원은 식약처로부터 확증적 임상시험 허가를 받은 범불안장애 디지털치료제 엥자이렉스(Anzeilax) 기반의 서비스이다. 마음정원은 사용자의 스트레스 수준을 디지털 바이오 마커를 통해 정확하게 측정한 뒤 사용자의 감정 수준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일정기간 지속적으로 마음정원 서비스를 이용한 사용자에게 스스로 내외부의 스트레스에 대처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이 김진우 대표는 “3년 넘게 진행된 연구 결과와 여러 시범 사업들을 통해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마음정원 3.0 서비스를 여러 기업과 조직에 소개하고 있다”라며 “LG생활건강을 시작으로 현재 협의 중인 기업들과 도입 계약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벤큐 조위, 벤큐샵 단독 수험생 대상 게이밍 마우스 할인 이벤트 실시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는 자사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벤큐샵에서 수능을 끝낸 수험생을 대상으로 게이밍 마우스 전 상품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벤큐는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오늘 15일부터 30일까지 벤큐샵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선물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조위 무선 마우스 EC-CW (EC1-CW, EC2-CW, EC3-CW) 시리즈 구매자 대상 2만원, 유선 마우스 (FK-C, ZA-C, S-C) 시리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벤큐샵 단독으로 진행하는 본 행사는 이벤트 페이지에 수험표 인증과 함께 양식을 제출하면 이메일로 쿠폰이 지급된다.
조위 e스포츠 게이밍 마우스는 게이머들의 다른 손 크기와 그립 스타일에 맞도록 프로 선수들과 스포츠 과학을 통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조위 무선 마우스 EC-CW 시리즈는 오른손잡이 사용자에게 특화된 비대칭형 설계로 전통적인 EC 시리즈 특유의 곡선형 디자인을 고스란히 적용하여 안정적인 움직임이 가능하다. 게이머들의 손 크기와 그립 습관, 제품 선호도에 3가지 크기(EC1-CW, EC2-CW, EC3-CW) 선택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