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11번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공식 브랜드관 오픈 外

기사입력:2023-11-14 08:24: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11번가가 글로벌 빅테크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해 공식 온라인 브랜드관을 론칭했다.

11번가는 ‘마이크로소프트 브랜드관’을 통해 MS의 윈도우(Windows), 오피스(Office) 등 정품 소프트웨어와 삼성, LG, ASUS 등 다양한 브랜드의 윈도우 PC를 한곳에 모아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최신 버전 윈도우, 오피스 활용 팁 및 MS의 보안솔루션 소개 등 유용한 활용 정보들을 함께 전달하게 된다.

11번가는 윈도우PC와 소프트웨어 판매로 시작해 향후 서피스(Surface), 엑스박스(Xbox), 게임패스(Game Pass) 등 다양한 MS 제품들로 브랜드관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오래전부터 디지털/PC 제품 판매에 있어 전문성을 갖고 온라인 유통을 선도해온 11번가인 만큼 이번 공식 전문관 오픈을 통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MS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11번가는 ‘마이크로소프트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Windows 11, Microsoft 365 오피스 등 최신 소프트웨어 상품을 카드 청구할인을 포함해 소비자가 대비 2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연말까지 AMD, 인텔 등 다양한 브랜드 협업을 통해 정품 Windows 11이 탑재된 윈도우PC 프로모션도 상시 진행할 계획이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신뢰할 수 있는 이커머스 파트너가 되어 고객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다는 것이 이번 브랜드관의 가장 큰 성과”라며, “글로벌 빅테크 사업자들과 계속해서 맺으며 국내 온라인 유통을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11번가의 위상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2021년 8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시작으로 2022년 6월 ‘애플 브랜드관’을, 2023년 2월 ‘구글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글로벌 빅테크 사업자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몬스터 에너지, 브랜드 엠버서더로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 4인 발탁

국내 판매 1위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 에너지(Monster Energy)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명 게임 스트리머 △앰비션, △쵸단, △클템, △다주 4인을 몬스터 에너지 엠버서더로 발탁했다.

몬스터 에너지는 국내 이스포츠와 게임을 사랑하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기 위해 개성 있는 콘텐츠로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4인과 손을 잡았다.

이를 통해 브랜드 엠버서더가 제작하는 게이밍 콘텐츠에 몬스터 에너지가 지원하게 된다. 또한, 신제품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 선라이즈’를 비롯해 몬스터 에너지 7종 라인업을 소개하고 체험해볼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몬스터 에너지는 지난 2021년 글로벌 e스포츠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젠지 롤팀, 젠지 발로란트 팀과 스폰서십을 진행하는 등 국내 이스포츠 팬을 위한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에 힘쓰고 있다.

몬스터 에너지 관계자는 “몬스터 에너지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저마다의 매력으로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크리에이터 4인을 브랜드 엠버서더를 발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엠버서더들과 몬스터 에너지가 만들어갈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몬스터 에너지는 이스포츠는 물론 모터사이클, 스케이트보드, 서핑 등 강력한 에너지로 한계에 도전하는 익스트림 액티비티를 적극적으로 후원하며 MZ세대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종로1·2·3·4가동, 명품골목길 가꾸기 전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 종로1·2·3·4가동이 주민소통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명품골목길 가꾸기’ 활동을 지난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명품골목길 가꾸기 사업은 자생적 주민모임 ‘3-8이웃사촌포럼(대표 조희래)’ 주도로 돈화문로11다길 일대 약 60m 구간에서 오방색상, 전통 이미지를 활용한 벽화를 조성하는 내용을 담았다.

작업에는 안경희 작가와 자원봉사자, 주민을 포함해 20명이 참여했으며 지역기업인 삼화페인트에서도 힘을 보태 의미를 더했다.

이들은 벽화 그리기뿐 아니라 골목길에 방치된 통신선, 전선 등도 제거해 관광객과 지역민을 위한 걷고 싶은 골목길을 만들고자 했다.

안문규 종로1·2·3·4가동장은 “주민들이 직접 익선동에 전통 민화와 캘리그래피 등을 응용한 특별한 벽화를 완성하고 거리 미관, 보행환경을 개선해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종로에 깊은 애정을 지닌 이들이 한데 모여 소통하고 지역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다양한 활동을 뒷받침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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