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X솔의눈’ 출시 外

기사입력:2023-11-13 16:19: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주 베이스의 하이볼 RTD 주류 ‘처음처럼X솔의눈’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대표 소주인 ‘처음처럼’과 머리까지 시원해지는 힐링 음료 ‘솔의눈’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한 하이볼 RTD 주류 ‘처음처럼X솔의눈’을 기획했다.

11월 중순부터 대형 마트, 편의점 등의 유통채널을 통해 선보이는 ‘처음처럼X솔의눈’의 알코올 도수는 6도이며 500ml용량의 캔제품으로 힐링 음료 ‘솔의눈’과 같은 스위스산 솔싹 추출물에 천연 라임향을 더해 상큼한 맛을 더욱 살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처음처럼X솔의눈’은 소주, 위스키 등의 증류주를 탄산음료, 주스 등 다양한 음료를 혼합해 하이볼 형태로 즐기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RTD 하이볼 주류” 라면서,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도 주류 시장의 다양한 트렌드에 맞는 적극적 제품 개발로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9월 중순에 선보인 ‘처음처럼X실론티’ 하이볼 RTD 제품은 출시 후 6주가 지난10월 말 기준 약 100만캔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처음처럼X솔의눈’과 함께 연말 파티를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다.

◆이지엔 헤어블리치 블랙빼기 리뉴얼 출시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의 탈색약 ‘슈퍼 리치크림 헤어블리치 블랙빼기’와 ‘하이라이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 2종이 리뉴얼 출시됐다고 13일 밝혔다.

블랙빼기 라인은 자사 매출 기준, 누적 판매량 290만 개를 돌파하며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아왔으며 새롭게 출시된 ‘슈퍼 리치크림 헤어블리치 블랙빼기’와 ‘하이라이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는 소비자가 취향에 맞게 탈색할 수 있도록 제품이 개선됐다.

‘슈퍼 리치크림 헤어블리치 블랙빼기’는 영양 가득 오일 4종(마눌라씨오일, 아르간커넬오일, 호호바씨오일, 스위트아몬드오일)이 함유된 크림 포뮬라로 모발에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탈색으로 인한 손상을 줄여준다. 또한 별도의 열처리 필요 없는 높은 탈색력으로 얼룩 없이 셀프 탈색이 가능하다. 더불어 닥터본드 헤어케어 키트를 함께 담아 No.1 앰플이 모발 손상은 낮추고, 보색 샴푸로 노란기 없이 애쉬한 모발로 탈색이 가능하다.

‘하이라이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의 경우, 파우더 타입으로 개별 포장되어 원할 때 원하는 양만큼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전체 탈색은 부담스럽지만 밋밋한 헤어에 특별한 디자인을 입히고 싶을 경우 원하는 부분만 하이라이트 탈색할 때 적합하다. 특히 원하는 부분만 바르기 적합한 특수 설계 브러쉬가 들어있어 이어링 탈색, 발레아쥬와 같은 부분 셀프 탈색에 최적화됐다.

더불어 단백질 2종 (콜라겐, 케라틴), 식물성 아미노산 콤플렉스 4종 (소이, 밀, 쌀, 귀리), 식물성 오일 5종 (동백, 올리브, 아보카도, 해바라기씨, 달맞이꽃) 함유로 모발 손상이 적은 탈색약으로 닥터본드 No.7 오일샴푸도 함께 동봉되어 있어 탈색 후 모발 케어가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기존 용량 대비 150%나 증가해 부담 없이 넉넉하게 탈색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특징이다.

◆"조치원복숭아축제 경제효과 13억원…판매물량 더 확보해야"

지난 8월 초 세종시 조치원읍 세종시민운동장 일원에서 열린 '2023 세종 조치원복숭아축제'가 13억원의 경제적 효과를 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으나 복숭아 판매 물량 부족으로 시민과 관광객의 아쉬움을 산 것은 보완해야 할 점으로 지적됐다.

세종시는 13일 시청 집현실에서 시의원, 축제 기획위원, 전·현직 복숭아연합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세종 조치원복숭아축제 보고회'를 열어 축제 전반을 평가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보고회에서는 올해 조치원복숭아축제의 성공 개최로 여름 대표 축제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야간 문화행사와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북부권 축제의 새로운 활로를 찾았다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특히 복숭아 홍보판매전과 복숭아 수제 맥주, 디저트 카페 운영, 조치원 1927 아트센터와 연계한 문화 프로그램 등을 추진한 결과 경제적 효과가 13억원에 달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7.63 ▲15.49
코스닥 864.16 ▼5.99
코스피200 371.08 ▲2.2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044,000 ▲259,000
비트코인캐시 603,500 ▼4,000
비트코인골드 46,200 ▲40
이더리움 4,12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7,770 ▲20
리플 707 ▲3
이오스 1,138 ▲6
퀀텀 5,130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198,000 ▲293,000
이더리움 4,130,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7,760 0
메탈 2,607 ▲37
리스크 2,725 ▲39
리플 708 ▲3
에이다 634 ▲1
스팀 388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000,000 ▲191,000
비트코인캐시 603,000 ▼6,500
비트코인골드 46,000 ▼20
이더리움 4,122,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7,740 ▼50
리플 707 ▲2
퀀텀 5,125 ▲15
이오타 303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