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콜라보레이션은 11월 9일 정오부터 11월 13일 오전 11시 59분까지 진행하며 ‘하츠네 미쿠 콜라보 슈퍼 갓 페스티벌’로 콜라보 캐릭터 ‘하츠네 미쿠’, ‘메구리네 루카’를 만나볼 수 있다. 마법석 10개로 1회 사용 가능한 ‘하츠네 미쿠 콜라보 슈퍼 갓 페스티벌’에서 출현하는 캐릭터는 모두 Lv최대, 스킬Lv최대, 풀 각성, +297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하츠네 미쿠’와 ‘메구리네 루카’를 획득하면 게임 내에서 이용 가능한 BGM 세트를 각각 받을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중 ‘마법석 30개+확정 하츠네 미쿠 에그’와 ‘마법석 30개+확정 메구리네 루카 에그’를 구입할 수 있으며 캐릭터 획득 시의 BGM과는 별도의 BGM 2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스페셜 던전 ‘칭호 [하츠네 미쿠] 챌린지!’도 오픈하며 최초 클리어 시 ‘칭호 [하츠네 미쿠]’를 게임 내 메일로 획득 가능하다.
하츠네 미쿠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퍼즐앤드래곤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X(구twitte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칸타, 브랜드Z 조사 한국 브랜드 지속가능성 순위 발표
칸타 브랜드Z는 54개 국가의 2만 개 브랜드 자산 평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자산평가 플랫폼이다. 칸타는 2022년 4월부터 23년 2월까지 8천 명의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지속가능성 분야는 크게 ▲환경 책임 지표 ▲사회적 책임 지표 ▲임직원 복지 ▲공급업체 및 기타 업체와의 공정 거래로 구분하고 이에 대한 응답 값을 평균 기준으로 지수화해 이번 한국 브랜드 순위를 산출했다.
먼저, 환경 책임 지표 영역에서 1위에 선정된 천연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제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원자재 조달에서 제조, 유통, 제품 사용 및 폐기에 이르는 제품 수명 주기 전 과정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이니스프리는 비즈니스 전반에서 포장 및 폐기물 최소화, 플라스틱 재사용 및 재생 플라스틱 사용, 친환경 소재 사용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근 전개한 ‘더 뉴 아일(The New Isle)” 캠페인에서는 자연과 공존하는 아름다움을 보였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일반 청약 경쟁률 70대 1
국내 최대 전구체 생산 기업 에코프로머티리얼즈(450080, 대표이사 김병훈)가 8일~9일 양일간 일반 청약을 진행한 결과 70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앞서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지난 10월 30일~11월 3일 5일간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최종 공모가를 36,200원으로 확정한 바 있다. 수요예측은 국내외 1,141개 기관이 참여해 총 109,258,000주를 신청했다.
뿐만 아니라,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지난 8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우리사주조합 청약에서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전체 공모 물량인 1,158만 800주 중 우리사주조합 물량으로 배정된 20%(231만6,160주)가 모두 완판되며 임직원들이 회사의 미래 성장성을 확신하는 모습을 보였다. 우리사주 조합 1인당 평균 청약 대금은 1억5800만 원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