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나항공 원유석 대표이사(왼쪽 두 번째)가 8일(수)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시상식에 참석해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왼쪽 세 번째)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
이미지 확대보기아시아나항공은 8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2023 KS-SQI)」시상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5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와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 이어 KS-SQI에서도 항공부문 1위를 달성함으로써 국내 3대 서비스 평가를 석권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8월 보안전문가를 초빙해 난동승객 제압, 전자충격기 사용법, 사격 훈련 등을 진행해 기내 돌발 상황 대처 능력을 높였고,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해 기내에서 예술의전당 주요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항공권 구매 고객을 공연에 초대하는 등 다양한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꾸준한 여객 노선 네트워크 확대 ▲안전한 항공기 운항을 위한 운항·캐빈 승무원 훈련 지속 ▲자발적 탄소 상쇄 프로그램 제공 등 친환경 ESG경영 강화 ▲차세대 친환경·고효율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등으로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원유석 대표이사는 “올해 3대 서비스 평가에서 최고의 항공사로 선택해준 고객에게 감사드린다”며 “아시아나항공에 보내는 고객의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