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전시회에서 에이치코어비즈플랫폼 소개.(사진=현대제철)
이미지 확대보기회사는 지난해 현대제철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기돼지삼형제’편, ‘유연단단’편, ‘에이취코어’ 등 B급 감성을 바탕으로 MZ세대를 포함한 일반 대중에 H CORE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했으며, 올 초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H CORE의 제품 성능 측면을 넘어 고객에게 제품 구매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철강몰 ‘H CORE STORE’를 지난 7월에 론칭했다. H CORE STORE를 통해 고객사는PC와 스마트폰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쉽게 H CORE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후기’ 메뉴와 ‘고객센터’ 운영 등 쌍방향 소통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현대제철은 ▲H CORE(제품) ▲H CORE STORE(공급 플랫폼) ▲H CORE SOLUTION(고객이용기술서비스)를 ‘H CORE Biz-Platform’으로 규정하고, 오프라인에서도 고객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SMK 2023(제7회 철강·비철금속산업전)’에서 현대제철의 대표 브랜드인 H CORE의 성능과 친환경성을 관람객들에게 전달했으며, 동시에 같은달 12일부터 13일까지2일간 현대건설 계동사옥에서 진행된 ‘현대건설 기술 엑스포2023’에도 참여해 협력사 간 파트너십도 강화했다.
특히 현대건설 기술 엑스포에서는 참여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의 ‘현대제철 전용관’을 운영하고 ‘H CORE Biz-Platform’을 집중적으로 전시해 국내 최고의 건설용 철강 기업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관람객에게 선보였다.
이밖에도 현대제철은 건설 생태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가 주관한 ‘SEWC 2023(국제구조기술사대회, The Structural Engineers Congress)’에 참여해 단일 최대 부스를 운영하며 H CORE와H CORE STORE에 대해 설명했다.
또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제주 라마다 호텔에서 한국강구조학회 ‘ISSS (International Symposium on Steel Structures,국제강구조심포지움)’에 참여해 H CORE의 우수성에 대해 널리 알릴 예정이다.
한편 현대제철은 2024년부터 H CORE홈페이지 리뉴얼해 ‘Tech Support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사와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할 수 있도록해 고객과의 접점을 획기적으로 넓혀갈 방침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