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조사는 소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해당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한 소비자와 제품 전문가 조사를 통해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분석, 발표하는 종합 지표로, 팅크웨어는 블랙박스 부문에서 소비자 및 전문가 조사 외에도 성능, 내구성, 안정성 등의 사용품질지수와 감성품질지수 전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팅크웨어는 지난달 A.I 알고리즘과 딥 러닝 기술이 적용된 Vision 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을 선보여 블랙박스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또 같은 달 블랙박스 업계 최초로 타면 탈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아이나비 리워드 포인트’ 제도도 도입했다.
팅크웨어 이남경 마케팅부문장은 “2023년 한국품질만족지수 조사에서 10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된 것에 대해 전 직원을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블랙박스 선도 기업으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