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맥도날드, 가을·겨울 입맛 책임질 해피 스낵 신규 라인업 공개 外

기사입력:2023-10-12 09:59:5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맥도날드는 ‘밀리언셀러’ 인기 메뉴인 ‘소시지 스낵랩’과 ‘타로 파이’를 포함한 새로운 해피 스낵 라인업을 12일(목) 공개했다.

해피 스낵은 맥도날드 인기 스낵 메뉴를 하루 종일 할인가로 판매하는 고객 혜택 플랫폼으로 매 시즌 달라지는 색다른 구성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가성비 메뉴의 선택지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해피 스낵은 ‘소시지 스낵랩’, ‘타로 파이’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2조각)’, ‘맥스파이시 치킨 텐더(2조각)’, ‘코카-콜라(M)’, ‘아이스 아메리카노(M)’, ‘카페라떼(M)’ 등 7개 메뉴로 구성됐다.

‘소시지 스낵랩’은 작년 첫 출시 후 한 달 만에 약 100만 개가 팔린 인기 메뉴로 올해 다시 돌아왔다. ‘소시지 스낵랩’은 탱글탱글한 식감의 육즙 가득한 소시지를 통째로 넣어 씹는 맛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깊은 풍미의 스모키 베이컨 소스와 베이컨, 양상추 등이 쫄깃한 또띠아에 감싸져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타로 파이’는 촉촉하고 달콤한 보랏빛 타로 크림과 타로 알갱이의 고소함이 특징으로, 부드러운 필링과 바삭한 파이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디저트 메뉴다. 3년 만에 다시 선보이는 ‘타로 파이’는 2020년 출시 직후 5주 만에 100만 개가 판매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던 메뉴로, 쌀쌀해진 날씨에 특히 잘 어울려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할 것으로 기대된다.

맥도날드는 새로운 해피 스낵 라인업을 공개하면서 스테디셀러인 빅맥에 베이컨을 더한 ‘빅맥 베이컨’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 해피 스낵은 가성비가 좋을 뿐 아니라 시즌마다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한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며, “쌀쌀해진 날씨와 어울리는 메뉴들로 구성된 해피 스낵과 더욱 업그레이드된 버거 맛을 선사하는 ‘빅맥 베이컨’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베이재팬, 9월 할인행사서 최대 거래액 경신…비결은?

일본에서 K뷰티 인기가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일본 대표 이커머스가 진행한 대규모 할인행사에서 K뷰티 제품이 판매량 순위 1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 최대 할인행사 3분기 메가와리(9/1~9/12) 실적을 분석한 결과, 16회 연속 역대 최대 거래액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이베이재팬은 이번 분기 할인행사에서 큐텐재팬에서만 판매하는 독점 한정상품 ‘큐텐 온리’ 제품에 공을 들였는데, K제품으로 구성한 독점상품이 큰 호응을 얻으며 최대 실적을 견인했다.

먼저 전체 판매량 랭킹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한국 뷰티 제품이 차지했다. 1위와 2위에는 큐텐 온리 제품인 ‘VT 코스메틱 리들샷’과 ‘한정판 아누아 팜 세트’가 올랐다. 3위는 ‘VT 코스메틱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차지했다. 1위에 오른 ‘VT 코스메틱 리들샷’의 경우 메가와리 기간 동안만 약 15만개가 판매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환절기에 보습력이 강한 K뷰티 제품이 인기몰이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K뷰티 선호 연령층도 두터워지고 있다. 1030세대는 물론 4050세대에서도 마스크, 스킨케어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도 K패션이 1위를 차지했다. K팝 스타가 착용해 유명해진 브랜드 바잘(VARZAR)의 ‘바잘 스터드 로고 캡’이 가장 많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한국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의 스웻셔츠도 큰 인기를 끌었다.

식품, K팝, 스마트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도 K제품의 힘이 돋보였다. 식품 카테고리에서는 미백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 ‘메디타민 스노우셀’이 1위를 차지했다. 스마트폰·이어폰 카테고리에서는 지난 1분기, 2분기에도 1위에 오른 한국 e심(eSIM)이 인기를 이어갔다. 올 들어 일본내 한국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K팝 카테고리에서는 ‘디아이콘 더 비치 보이 제베원’이 1위를 차지했다.

이베이재팬 김양수 영업본부장은 “이번 메가와리에서는 어느 때보다 K제품의 힘이 돋보였는데, 특히 K제품을 큐텐재팬 단독 한정상품으로 선보인 것이 최대 실적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며 “뷰티 제품은 물론 패션, 식품, 엔터테인먼트, 여행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K제품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세운지구 소상공인 재정착…산림동 지식산업센터 본격 운영

세운지구 세입자 이주대책의 하나로 조성한 공공임대산업시설 '산림동 상생지식산업센터'가 운영을 시작했다고 서울시가 12일 밝혔다.

상생지식산업센터는 청계천 일대 재개발로 밀려난 소상공인들의 재정착을 위해 만든 공간이다. 이 일대 세운지구에는 전기, 전자, 금속, 인쇄 등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가 밀집해있다.

서울시는 앞서 2020년 4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협약을 맺고 LH 비축토지를 활용한 '공공임대산업시설 및 창업지원시설' 조성을 추진해 올해 공사를 마쳤다.

센터는 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4천235㎡의 규모로 조성됐다. 총사업비 236억원이 투입됐다. 1∼5층은 공공임대상가로, 6층은 청년 창업 지원시설로 운영된다.

시는 현재 정비사업이 진행 중인 상가 세입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말 입주자를 선정했으며 올해 7월 상가 58호 모두 입주를 끝냈다.

또 LH와 협의해 철거 세입자에게 상가가 우선 공급도록 했다. 향후 공실이 생길 경우 정비사업으로 인한 세입자에게 우선 공급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493,000 ▲265,000
비트코인캐시 523,500 ▼1,500
이더리움 2,672,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380 ▲90
리플 3,215 ▼1
이오스 986 ▼2
퀀텀 3,188 ▲3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468,000 ▲202,000
이더리움 2,671,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390 ▲90
메탈 1,214 ▼2
리스크 788 ▼2
리플 3,218 ▲4
에이다 1,012 ▼1
스팀 21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430,000 ▲270,000
비트코인캐시 523,500 ▼500
이더리움 2,670,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360 ▲50
리플 3,215 ▲1
퀀텀 3,155 0
이오타 30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