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가상 패션쇼 열고 단독 브랜드 신상품 공개 外

기사입력:2023-09-26 10:44: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1일(일)부터 11일(수)까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가상 패션쇼 생방송을 통해 신상품을 공개하는 ‘베스트 패션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생방송에 미디어월과 AR 기술을 적용해 상품 주목도를 높이는 등 차별화된 방송을 선보이고 있다. 여름 패션 상품 판매 방송에 가상의 야외 수영장을, 겨울 상품에는 설원을 배경으로 구현하는 등 상품 특성에 따라 가상의 사물과 공간을 재현하는 게 특징이다. 이번 ‘베스트 패션 위크’ 는 ‘프로페셔널 런웨이(Professional x Runway)’를 콘셉트로, AR기술로 구현된 가상 패션쇼 무대에서 진행된다. 별도 런웨이도 마련해 전문모델이 신상품을 착용하고 워킹부터 포즈까지 선보일 예정이며, 고객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패션 상담도 진행한다.

내달 2일(월) 오후 9시 45분 140분 간 단독 브랜드 ‘뎁 플러스’의 신상품 패션쇼가 진행된다. 롯데홈쇼핑이 올해 가을, 겨울 시즌 2030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전략적으로 론칭한 브랜드이다. 로맨틱 캐주얼 콘셉트에 맞춰 화사하고 발랄한 분위기의 가상 패션쇼 무대를 구현하고, 브랜드 모델 가상인간 ‘루시’의 디지털 화보도 공개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전문모델이 퀼팅 디자인의 베스트, 스커트 등 신상품을 풀코디로 착용하고, 런웨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3일(화) 오전 8시 15분에는 단독 브랜드 ‘LBL’의 ‘캐시미어 후드코트’를 비롯해 ‘니트 원피스’ 등을 소개한다. 10일(화) 오전 8시 15분에는 디자이너 브랜드 ‘제인송(jain song)’을 단독 론칭하고, ‘알파카 니트 가디건’, ‘울 모달 티블라우스‘, ‘울 셋업수트’ 등 가을철 활용도가 높은 신상품을 가상 패션쇼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패션 성수기인 가을을 맞아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고자 AR기술을 활용한 가상 패션쇼를 선보이게 됐다”며, “전문적인 패션 정보와 최신 트렌드까지 소개하는 등 합리적인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를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맥키스컴퍼니, 잘 빠진 소주 ‘선양’ 홈플러스 전국 입점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가 ‘세상 잘 빠진 소주’ 콘셉트로 선보인 ‘선양’소주의 홈플러스 전국 입점을 완료하며 본격적인 유통 채널 확장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제로 슈거’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선양’소주가 국내 최저 도수(14.9), 최저 칼로리(298㎉)로 시장에 나서며 유통가의 뜨거운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출시 두 달만에 초도물량 100만병을 돌파하며 돌풍을 예고한 ‘선양’이 이번에는 홈플러스 전국 132개 매장에 입점을 완료하며 전국에서 소비자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선양’은 전국 홈플러스를 비롯해 수도권과 대전·충남을 중심으로 이마트, 롯데마트, 농협 등 대형마트와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전국 유통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을 모델로 발탁, 선양의 매력에 푹 빠져든 미연의 모습과 제품 비주얼이 담긴 TV광고를 공개하며 시장에 ‘선양’의 존재감을 한껏 뽐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맑고 깨끗한 선양과 청아한 미연의 이미지가 잘 어우러져 완벽한 콜라보라는 반응이 일며 ‘선양’ 구입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맥키스컴퍼니 유통센터 김재훈 센터장은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 덕분에 ‘선양’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며 “많은 소비자분들이 선양의 매력에 빠져들 수 있도록 전국에 유통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선양’은 열량과 도수를 대폭 낮췄음에도 쌀·보리 증류원액을 첨가해 뒤끝없이 깔끔한 맛으로 ‘맛있는 소주’라는 평가를 받았다. 소주 제품 중 유일하게 ‘크라운 캡(Crown Cap)’을 적용, 뚜껑을 따서 마시는 소주라는 재미까지 더해지며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마포구, ‘늦은 밤 안심 귀가’ 민·관·경 뭉쳤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난 25일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마포구 안심귀갓길 민·관·경 합동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연이어 발생하는 무차별 폭력 범죄 등으로부터 여성뿐만 아니라 주민 모두의 안전을 함께 지킬 수 있도록 마포구와 마포경찰서(서장 임성순), 자율방범대(대장 이재경),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 등 민·관·경이 힘을 합쳤다.

지난해 서울시 통계에 따르면 마포구의 전체 인구 대비 여성 인구 비율은 53%로 시 자치구 중 가장 높고 여성 1인 가구 수는 5번째로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마포구는 9월부터 민·관·경 합동으로 관내 곳곳의 여성안심귀갓길을 순찰하고 있으며 이번 순찰은 월드컵북로 104에서 월드컵북로16길 52까지 이어지는 여성안심귀갓길에서 진행했다.

순찰 참여자들은 귀갓길 내 CCTV, 보안등, 비상벨 등 안전시설물의 작동 여부를 세심하게 확인하고 주민 불편 사항에 대한 부분을 검토하여 안전을 강화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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