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는 이달 26일(화)부터 올해 수확한 햅쌀을 사용해 밥을 지어 밥맛을 높인 인기 도시락 2종(임금님10찬반상도시락, 임금님비빔밥) 판매를 시작한다.
먼저 햅쌀이 적용되는 도시락 2종에는 ‘임금님표 이천쌀 2023년 햅쌀’ 스티커가 부착돼 있어 고객들에게 임금님표 이천쌀의 햅쌀을 사용한 상품임을 알리게 된다. 수확 직후의 햅쌀은 수분 함량이 높고, 찰기가 있어 풍미가 좋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는 이천시와의 협업으로 예년 보다 한달 가량 빠른 9월부터 갓 수확한 ‘임금님표 이천쌀’을 적용한 도시락을 판매하게 됐다.
이번 임금님도시락 2종을 시작으로, 이마트24가 판매하는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상품은 10월 중 햅쌀로 변경될 예정이다.
이마트24가 이처럼 매년 햅쌀로 변경한 상품 판매를 알리는 것은, 편의점 도시락의 맛과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기 위함이다.
그 동안 편의점 업계는 후레쉬푸드(Fresh Food,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등)의 맛과 품질 향상에 힘을 기울여 왔으며,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청결한 공간에서 눈만 드러낸 작업복을 착용하고 제조되는 깨끗하고 맛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알려 왔음에도, 편의점 먹거리에 대한 의구심을 가지는 고객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마트24는 이번 햅쌀 도시락 판매를 고객들에게 알리면서, 앞으로도 맛과 품질 향상을 위한 협력업체들의 노력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계획이다.
김홍근 이마트24 도시락MD는 “쌀을 바꾸는 작은 변화로 느껴질 수 있지만, 찰지고 윤기 있는 햅쌀이 도시락 전체의 맛을 향상시키는 차이를 만들어 낸다”며 “매년 쌀 수확시기에 맞춰,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밥을 사용하는 먹거리를 이마트24에 공급하는 협력업체는 모든 상품을 햅쌀로 변경함으로써 밥맛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네파, ‘1993스튜디오’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90년대 감성을 모티브로 전개되는 ‘1993스튜디오’와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1993스튜디오’는 문화 탄생과 도약, 세대교체로 들끓던 시기인 90년대의 진정성을 그리워하며, 90년대 뉴욕의 길거리 농구, 힙합 음악, 그라피티 등에서 영감을 받은 고감도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이다.
이번 ‘네파x1993스튜디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Original 90’s exciting’을 메인 테마로 90년대 스포츠웨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네파의 자유로운 감성과 1993스튜디오의 빈티지한 무드가 결합된 스타일로 다운 점퍼, 트레이닝 셋업 등을 포함한 총 6가지 아이템을 선보였다.
컬렉션 대표 제품으로는 어깨 배색이 포인트인 ‘스타디움 다운 점퍼’와 한쪽 면에 플리스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인 ‘리버시블 플리스 점퍼’, 기본 스웨트 셔츠 디자인에 목 부분 깃을 덧대 클래식한 디테일을 더한 ‘배색카라 스웨트 셔츠’ 등이 있다.
네파 관계자는 “최근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로 주목받고 있는 1993스튜디오와 함께 감각적이며 캐주얼한 시각의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특유의 빈티지한 90년대 감성과 그에 대한 진정성이 담긴 이번 콜라보 제품들로 올 가을·겨울 스타일리시한 캐주얼룩을 연출해 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용산구, 2023년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구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추진에 총력을 기울인다.
구는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열흘 간 ▲구민안전 ▲소외이웃 지원 ▲교통소통 ▲생활불편 해소 ▲물가안정 ▲공직기강 확립의 6대 분야에 대한 27개 대책을 실시한다.
올해는 ‘민생’과 ‘안전’에 집중해 빈틈없이 분야별 대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추석 연휴기간 종합상황실과 기능별 상황실에 직원 217명을 투입해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비상상황에 대처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올해 수확한 햅쌀로 만든 도시락 판매 시작 外
기사입력:2023-09-26 08:5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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