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NHN커머스 이윤식 대표, 산하이디지털 리줘시(李焯晰) 대표. 사진=NHN커머스
이미지 확대보기산하이디지털은 중국 문화기업 대상 금융정책 집행을 담당하는 ‘베이징 문창판 발전유한공사(北京文创板发展有限公司)’ 산하의 국영기업으로, 자국 영상 미디어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중국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금계상(Golden Rooster Award)'의 주관사 '중국 영화 재단'의 운영 주체로, 재단의 영상 디지털 산업 발전 기금을 직접 집행하고 있다.
아울러 자체 보유한 '상하이승장영화기지(上海胜强影视基地)'를 다양한 영화 및 TV 프로덕션 장소로 지원하며 중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양측은 산하이디지털이 보유한 영화 및 유명 연예인의 IP와 문창판이 보유한 다양한 문화 IP를 NHN커머스가 유통하는 글로벌 브랜드와 결합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11월 개최되는 금계상 영화제의 참석 연예인과 주요 미디어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통해 콜라보레이션 제품과 NHN커머스의 유통 브랜드를 시장에 알리는 한편,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한 중국 대표 라이브 커머스 기업 신쉔(辛选) 소속 왕홍의 방송을 통해 해당 제품의 중국 유통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중국 내 영화 및 문화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함께 하며, 글로벌 브랜드의 중국 진출 지원을 위한 초석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