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 자회사 컴투스로카(대표 신현승)가 자사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와 함께 일본 '도쿄 게임쇼 2023(TGS 2023)'에 참가한다. 이를 통해 현지의 VR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일본 컴퓨터엔터테인먼트협회(CESA)에서 주최하는 도쿄 게임쇼는 1996년 첫 개최 이래로 매년 수많은 게임팬들과 기업들의 관심 속에 세계 3대 게임쇼로 성장했다. 특히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도쿄 마쿠하리멧세에서 개최되는 올해 행사는 770개가 넘는 기업이 참가하며 사상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로카는 글로벌 VR 기업 PICO의 전시 부스를 통해 글로벌 게임팬들에게 '다크스워드'를 알린다. 일본 VR 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일본 가정용 VR 시장은 아직까지도 블루오션으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이번 도쿄 게임쇼 참가를 통해 현지 시장에 본격적인 눈도장을 찍는다는 목표다. 실제로 일본은 북미 유럽에 이어 다크스워드 유저가 많은 지역이기도 하다.
컴투스로카는 현지 관람객들이 ‘PICO’ 부스에서 다크스워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시연대를 마련하고, 신현승 대표를 비롯한 ‘다크스워드’ 개발진들이 직접 부스에서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일본 현지에 다크스워드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다크스워드’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이며,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휘두르기·막기·피하기·활쏘기 등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 및 상호작용을 체험할 수 있다.
컴투스로카는 지난 6월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VR 기기 전문 기업 메타와 PICO 글로벌 스토어 등 전 세계 주요 VR 콘텐츠 마켓에 모두 이름을 올리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PICO 글로벌 스토어의 경우 출시 하루 만에 전체 유료 앱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메타 스토어에서도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컴투스로카는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다크스워드’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미디어젠, 이화여대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와 MOU 체결
미디어젠이 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와 인공지능(AI) 기반 신약연구와 관련된 학술 및 연구 교류 추진을 위한 연구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디어젠과 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는 향후 △AI 기반 신약개발 관련 공동 연구 및 기술 협력 △연구 시설물에 대한 협력 활용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 및 인턴십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AI 기반 디지털 바이오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이화여대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는 2022년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 사업’의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 플랫폼 고도화 및 혁신신약 후보물질 도출’ 과제에서 국내 대학 중 유일한 주관연구기관으로 신규 선정된 바 있다. 연구팀을 이끌고 있는 이화여대 최선 교수는 AI 기반 신약연구, 분자모델링 등 생물물리학적 방법을 의약학 분야에 도입한 융복합 신약개발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아시아 연구소와도 공동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웨이브, 숫자로 보는 추석 연휴 트렌드 공개
웨이브(Wavve)가 총 6일간의 황금연휴를 누릴 수 있게 된 2023년 추석을 맞이해 2021년, 2022년 역대 추석 시청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했다. 올해 추석 시청 트렌드로 ‘음악’ 관련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측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해제로 오프라인 문화, 여가 생활이 일상으로 복귀했다. 동시에 코로나 19가 바꿔 놓은 비대면 공연 문화가 한편에 자리 잡으며 다양한 ‘음악’ 콘텐츠가 이번 명절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웨이브가 분석한 추석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답답한 현실에서 벗어나고픈 욕망이 투영된 ‘카타르시스’ 장르 드라마가 120% 이상, 2022년에는 별들의 축제 ‘베이징 올림픽’과 ‘카타르 월드컵’으로 ‘스포츠’ 장르 예능이 130%가량 오르며 연휴에 빛을 발했다. 즉, 사회적 분위기가 추석 연휴 볼 거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이슈] 컴투스로카 VR 게임 ‘다크스워드’ 도쿄 게임쇼 참가 外
기사입력:2023-09-21 18:37:5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70,000 | ▼245,000 |
비트코인캐시 | 654,500 | ▼1,000 |
이더리움 | 3,500,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90 | ▼70 |
리플 | 2,983 | ▼9 |
퀀텀 | 2,768 | ▼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509,000 | ▼285,000 |
이더리움 | 3,501,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00 | ▼20 |
메탈 | 942 | ▼2 |
리스크 | 550 | ▼1 |
리플 | 2,984 | ▼9 |
에이다 | 850 | ▼3 |
스팀 | 17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50,000 | ▼300,000 |
비트코인캐시 | 650,500 | ▼6,000 |
이더리움 | 3,500,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20 | ▼20 |
리플 | 2,981 | ▼9 |
퀀텀 | 2,753 | ▼28 |
이오타 | 226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