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뉴이스트아트, 컬처위크에서 LG 사이언스파크 메타버스 아트 전시장 공개 外

기사입력:2023-09-20 17:13: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트전시 특화 메타버스 스타트업 뉴이스트아트(대표 김휘재)가 20일부터 22일까지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개최되는 컬처위크에서 현실과 가상공간을 오가는 ‘하이브리드형 메타버스 아트 전시장’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컬처위크는 문화, 혁신 예술을 아우르는 축제인 LG 스파크(SPARK)의 일환으로, LG 임직원, 스타트업, 지역주민, 소상공인 등 다양한 지역사회의 구성원이 서로 소통하며 융복합적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문화 행사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컬처위크는 매년 약 2만명의 구성원들이 참가한다.

이날 공개된 메타버스 전시장은 뉴이스트아트와 LG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슈퍼스타트가 함께 진행 한 슈퍼스타트 PoC <아트 비욘드 컨벤션: ART BEYOND CONVENTION>을 통해 구축되었다. 슈퍼스타트 PoC는 LG가 스타트업의 혁신 가설을 함께 검증하는 프로젝트로, 금번 PoC는 온/오프라인을 융합하여 고객의 경험을 확장하는 메타버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검증하고 아트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PoC를 통해 뉴이스트아트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예술을 전시하고, 접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영감의 창구로써 자체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인 '믐'(MEUM)을 활용해 메타버스 아트 전시장을 구축하였다.

전시장은 행사가 열리는 마곡 LG 사이언스파크 일대의 모습을 융합 재창조한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트윈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아트섬과 LG사이언스파크의 모습을 담은 2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시장 내에는 조형예술작가인 ‘이상수’ 작가의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뉴이스트아트는 문화예술 전문기획사 소우주컴퍼니(대표 허유정)와 함께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LG임직원과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아트 비욘드 컨벤션: ART BEYOND CONVENTION> 공모전을 진행하였고 선정된 작품들을 메타버스 전시장에 전시하여 창작자와 관람객이 예술로 소통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창구를 마련하였다. 또한 예술편집샵 플랫폼 ‘뚜누’와 협업하여 작품의 굿즈화를 통한 수익 창출 기회도 제공함으로써 아트 생태계를 활성화한다.
뉴이스트아트 김휘재 대표는 “엔데믹과 재유행 반복되며 온오프 연결이 어느떄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오프라인 경험을 온라인 세계로 연결하고 확장하는 아트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며, “메타버스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예술과 소통함으로써 새로운 영감을 얻고, 창작자들에게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향후 뉴이스트아트는 초, 중, 고와 대학 등 미술체험행사와 교육부문 뿐 아니라, 기업과 창작자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전시 등, 다각도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극장가를 주름잡던 영화 ‘밀수’ 케이블TV VOD로 대망의 컴백

㈜홈초이스가 여름 텐트폴 한국 영화 중 가장 큰 흥행 성적을 거둔 영화 ‘밀수'를 케이블TV VOD 사전 예약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총 5일간 케이블TV VOD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해당 기간에 구매 시, 5천 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영화 ‘밀수’는 2023년 한국 영화 중 두번째로 손익분기점을 돌파한 영화이자 대만, 홍콩, 태국, 싱가포르, 일본 등 아시아 주요 국가를 넘어 북미, 영국, 호주, 뉴질랜드,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대부분의 국가에 모두 판매되며 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는 영화이다. 이미 개봉 전부터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김종수, 고민시 등 화려한 배우들의 출연과 ‘모가디슈’, ‘베테랑’의 류승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많은 기대를 모은 작품이다.
영화 ‘밀수’는 바다에 던져진 생필품을 건지며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들 앞에 일생일대의 큰 판이 벌어지면서 휘말리는 해양범죄활극으로 시원한 쾌감을 선사하는 영화로 추석에 꼭 봐야하는 필람 영화로 꼽힌다.

올 추석 최고의 범죄 활극 ‘밀수’는 LG헬로비전, SKB알뜰, 딜라이브, HCN, CMB 등 전국 케이블TV에서 21일부터 25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26일부터 VOD로 만나볼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LoL·발로란트에서 추석 맞이 이벤트 진행

라이엇 게임즈가 오늘(20일), 한가위 연휴를 맞아 자사 대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발로란트 플레이어를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공개했다.

LoL은 9월 20일(수)부터 10월 4일(수)까지 모든 플레이어가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2023년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LoL 모바일상점과 클라이언트 상점에서 RP를 충전한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10%의 보너스 RP가 주어진다. LoL 모바일상점에서 RP를 충전한 플레이어에게는 추가로 ▲’수확의 시간이야!' 감정표현이 지급된다. 9월 27일(수) 오후부터는 공지 사항(링크)에서 확인 가능한 LoL 모바일상점 속의 숨겨진 페이지에서 ▲‘보름달 아래 모여요’ 아이콘을 ‘1RP•1BE’라는 특별한 가격에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 스킨 구매와 관련한 다양한 LoL 이벤트도 마련됐다. 추석 이벤트 기간에는 모든 챔피언의 스킨 중 하나씩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는 ‘릴레이 할인’이 진행되며, 혜택이 적용되는 스킨 종류는 기간에 따라 정기적으로 변경된다. 또한, 플레이어들이 선호하는 스킨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나만의 상점’도 이벤트 기간 내에 열린다.

발로란트에서도 오는 9월 28일(목)부터 10월 3일(화)까지 추석 연휴 기간에 맞춰 소셜 채널과 PC방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53.00 ▲22.66
코스닥 870.37 ▲8.22
코스피200 374.60 ▲3.5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700,000 ▲124,000
비트코인캐시 619,000 ▼1,500
비트코인골드 46,550 ▼120
이더리움 4,085,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37,630 ▼170
리플 719 ▼2
이오스 1,113 ▼4
퀀텀 5,005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47,000 ▲90,000
이더리움 4,092,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37,660 ▼240
메탈 2,618 ▼26
리스크 2,747 0
리플 720 ▼2
에이다 634 ▼4
스팀 376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709,000 ▼20,000
비트코인캐시 619,000 ▼1,000
비트코인골드 46,800 0
이더리움 4,087,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7,630 ▼20
리플 720 ▼1
퀀텀 5,015 0
이오타 29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