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BBQ, "앱 다운받고 풍성한 혜택 받아가세요" 外

기사입력:2023-09-18 09:55: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고객 이용 편의성 개선을 위해 자체 주문 어플리케이션 BBQ앱을 리뉴얼 출시하고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리뉴얼 앱 출시 기념으로 E-쿠폰(제품권)을 사용한 BBM(Best of the Best Membership) 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캠핑의자와 테이블로 구성된 캠핑세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리뉴얼 앱과 웹에서 E-쿠폰으로 치킨을 주문하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는 공식 인스타 계정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앱 리뉴얼에 따라 기존 포인트 적립 서비스만 제공하던 BBM 멤버십 혜택도 강화한다. 전월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BBIP △BIP △치빡이 △Welcome 4개 등급의 멤버십을 도입하고 사이드 증정쿠폰, 할인쿠폰, 생일쿠폰 등 등급별 차등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신규 멤버십 서비스는 10월 1일부터 적용된다.

해당 혜택은 이번에 출시한 리뉴얼 앱 다운 후 로그인한 고객에게만 적용된다. 기존 앱 이용 고객은 오는 30일까지 주문 서비스만 사용 가능하며, 멤버십 및 프로모션 혜택은 받을 수 없다. 기존 BBQ앱은 오는 30일에 서비스가 종료되며, 리뉴얼 앱을 다운받고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만 거치면 기존의 계정 사용과 포인트와 정보들이 그대로 유지된다.

이번 앱 리뉴얼은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 및 UI/UX(사용자 환경·경험)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BBQ는 클라우드를 활용한 철저한 트래픽 관리로 서버 다운 및 주문 누락을 예방하고 앱 속도 개선으로 보다 빠르고 안정된 서비스 제공 등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전반적인 앱 화면 디자인과 복잡한 주문 과정도 개선했다. 앱 실행 시 회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성과 심미성도 강화해 앱 사용 고객에게 향상된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서비스 집중도를 높였다.
BBQ 관계자는 "BBQ앱 활성화가 고객 편의성 제공하는 동시에 패밀리의 수익 보전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모니터링과 고객 소통으로 앱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주 ‘선양’ TV광고 공개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가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함께한 국내 최저도수·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의 TV 광고를 18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선양에 빠졌다’를 콘셉트로 국내 최저 도수(14.9), 최저 칼로리(298㎉) 제로 슈거 소주인 선양의 매력을 깔끔하고 청량한 미연의 모습을 통해 담아냈다.

광고는 선양에 빠져들게 될 것이란 미연의 주문과 함께 ‘크라운 캡(Crown Cap)’ 위의 트레이드마크인 ‘고래’ 캐릭터가 강조되며 시작된다. 이후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첫눈에 빠져들고, 14.9도의 부드러운 첫 모금에 빠져들며, 뒤끝없이 깔끔한 맛으로 마실수록 빠져들 수밖에 없는 선양의 매력을 전달한다.
마치 최면을 거는 듯한 비주얼 요소와 몽환적인 톤 앤 무드는 기존 녹색 소주 광고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색다른 모습으로 이목을 자극한다.

특히 ‘빠졌다’라는 중의적인 표현을 활용해 제로슈거로 설탕은 물론 도수와 칼로리를 빼낸 선양의 매력에 빠져든다는 의미를 ‘세상 잘 빠진 소주, 선양에 빠졌다’라는 내레이션을 통해 재치 있게 표현했다.

아이돌 대표 비주얼이자 팔방미인인 미연과 투명한 보틀 디자인의 청량함으로 소주 대표 비주얼을 자랑하는 ‘선양’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선양의 신규 광고는 지상파, 케이블 TV, 유튜브,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전국적으로 송출되며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으로 제품 알리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맥키스컴퍼니 조현준 마케팅실장은 “유려한 보틀 디자인은 물론 소주 본연의 깔끔한 맛, 국내 최저도수, 최저 칼로리 소주인 선양의 다양한 매력을 광고에 담았다”며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수도권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울산시, 규제개혁 최우수에 '현대차 신공장 최단기간 허가'

울산시는 신공장 최단기간 허가 및 추가 투자유치 등 '2023년 규제혁신 우수사례' 6건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수사례는 지난해 7월부터 1년간 추진된 규제혁신 사례 19건 중 심사단 서면 심사를 거쳐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3건이 선정됐다.

심사기준은 창의성(30점), 난이도(40점), 효과성(20점), 확산 가능성(10점) 등이다.

최우수는 울산시 공약추진단의 '34년 만의 신공장 최단기간 허가 및 추가 투자유치' 사례가 선정됐다.

현대자동차 전기차 신공장 건설과정에서 각종 영향평가 수행과 설계 등에 최소 2∼3년이 필요했는데, 시가 공무원을 현대차에 파견해 부지조성부터 착공까지 소요되는 사업 기간을 2년 이상 단축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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