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GS25, AI(인공지능) 기술 업무 적용해 상품 패키지 디자인 및 SNS 콘텐츠 제작 지속 확대 外

기사입력:2023-09-14 08:59: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25가 AI 기술을 접목한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이며 유통업계의 새로운 혁신에 앞장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진화하고 있는 디지털 기술에 발맞춰 상품의 패키지 디자인부터 홍보 영상까지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상품 출시와 콘텐츠 제작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심플리쿡떠먹는타코 △제철열무샐러드 △프룻후룻과일젤리 등이 AI 기술로 디자인된 상품들이며, 함께 만들어진 AI 콘텐츠는 GS25 인스타그램에 등재돼 있다.

해당 상품들은 사내 디자이너가 상품의 특징을 담은 텍스트와 관련된 이미지 파일을 AI 생성 프로그램에 입력하면 상품 패키지 디자인과 콘텐츠가 추출되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GS25는 디자인에 대한 호감도나 재미난 콘텐츠가 MZ세대의 새로운 소비 가치로 떠오르면서 통상적인 느낌이 아닌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디자인과 콘텐츠 제작에 AI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무엇보다 AI 기술을 통해 상품에 가장 잘 맞는 색상과 캐릭터, 디자인 등을 반영할 수 있고, AI가 만든 콘텐츠는 고객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끄는데 효과적이라고 판단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심플리쿡떠먹는타코의 콘텐츠는 8월 GS25가 포스팅한 콘텐츠 중 ‘좋아요’ 달성 2위를 기록했다.
GS25는 이달에도 심플리쿡카레 2종(눈물맛, 쇼킹불맛)과 모닝글로리샐러드 등 AI 기술을 활용한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앞으로도 월 2회 이상 AI 기술을 활용한 상품 출시와 더불어 재미난 콘텐츠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도 응용할 계획이다.

GS25는 지난해 AI 기반의 NFT 제작을 시작으로 올해 챗GPT를 활용한 숏폼 영상 콘텐츠 제작, 이번 AI 기술을 활용한 상품 패키지 디자인 및 소셜 콘텐츠 스토리텔링 마케팅까지 유통업계의 AI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장은 "AI 기술을 활용해 상품 패키지 디자인과 홍보 콘텐츠에 접목한 이번 프로젝트는 유통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시대를 선언하는 혁신적인 시도"라며 "GS25만의 재미있는 편의점 경험 제공과 특히 잘파세대와의 소통과 공감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가의 행보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씰리침대, 142년 가치 담은 ‘헤리티지 1881(Heritage 1881)’ 출시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창립 142주년 기념 매트리스 ‘헤리티지 1881(Heritage 1881)’를 신세계백화점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헤리티지 1881’은 지난 해 출시됐던 신세계 백화점 인기 제품 ‘씰리 1881’을 창립 142주년 기념으로 리뉴얼 출시한 제품이다. 씰리의 142년 헤리티지와 매트리스에 대한 전문성을 담아냈다.

우선, 지지력을 극대화하는 씰리 고유의 스프링 기술력이 적용됐다. 독특한 헤드 구조의 BPS 스프링은 하중이 가해지면 지지력이 향상되는 설계로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신체를 정교하게 지지해준다. 또한 스프링을 교차배열함으로써 더욱 안정적이고 균형감 있는 지지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가장자리 부분에는 매트리스 측면과 하부를 체계적으로 감싸 처짐을 방지하는 씰리침대의 특허 기술 ‘유니케이스(UniCased®)’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내구성이 강화될 뿐만 아니라, 옆 사람의 뒤척임에 따른 흔들림이 적어 보다 안정적인 수면 공간이 확보된다.

‘헤리티지 1881’은 신세계백화점에 입점된 씰리침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창립 142주년 기념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10월 31일까지 ‘헤리티지 1881’을 포함한 창립 142주년 기념 제품 구매 시 특별 사은품이 제공된다.

김정민 씰리침대 마케팅팀 이사는 “’헤리티지 1881’은 인기 제품을 리뉴얼한 만큼 편안한 수면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씰리는 142년간의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담은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통해 특별한 수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잠수교 디자인공모 당선작 선정

서울시는 잠수교 전면 보행화를 앞두고 기획디자인공모전을 열어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잠수교 보행화는 오세훈 시장의 역점 사업인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의 하나로, 한강 수면과 맞닿은 가장 가까운 공간인 잠수교를 최초의 보행 전용 교량으로 조성하고 시민 여가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이다.

시는 도시건축 디자인 혁신 방안인 '선 디자인 후 사업계획' 방식을 적용해 7월7일부터 8월30일까지 공모를 진행했으며 작품 99점을 접수해 최종 당선작 5점을 선정했다.

네덜란드의 Arch Mist(아크 미스트)사가 제출한 'The LONGEST GALLERY'(더 롱기스트 갤러리)는 한강변에 둥근 형태로 튀어나온 갤러리를 조성하고 잠수교 위 공간에는 공중 보행로를 만들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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