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패션 이용 고객이 론칭 3년만에 334% 늘어 4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성비와 우수한 품질을 갖춘 좋은 상품을 늘린 점이 성과의 핵심 원동력으로 꼽힌다.
쿠팡의 기본 무지 티셔츠는 가격 대비 탄탄하고 부드러운 촉감의 면 소재로, 높은 퀄리티를 앞세워 3년만에 누적 100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현재, 쿠팡은 PB 패션 상품들과 외부 업체를 통해 국내에 독점 수입·판매하는 ‘쿠팡 온리(Only)’ 패션 브랜드를 21개 보유하고 있다. 홈웨어부터 스포츠웨어, 캐쥬얼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이 중 엘르파리스(ELLE Paris), 엘르걸(ELLE Girl), 로또(Lotto)는 국내에서 쿠팡에서만 만날 수 있다. 나머지 18개는 PB 브랜드로 쿠팡 자체 브랜드CPLB(Coupang Private Label Brands)가 디자인, 소싱 등 작업을 담당하고 있다.
대표 CPLB 브랜드로는 베이스알파에센셜, 캐럿, 롤리트리, 시티파이 등이 있다. 특히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곳은 기본 의류(홈웨어 및 이너웨어)를 선보이는 ‘베이스알파에센셜’과 데일리 캐주얼 중심의 ‘캐럿’이다. 두 브랜드 모두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은 남녀공용 라운드 반팔티로 베이스알파에센셜은 약 70만장, 캐럿은 약 25만 장이 팔렸다. 부담 없는 가격과 함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까지 잡은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쿠팡은 지난 2020년 PB 사업을 CPLB로 분사한 후, 2022년부터 PB와 단독 상품을 확대하며 패션 분야에 주력해왔다. CPLB 패션은 무지 티셔츠, 양말, 언더웨어 등 기본 아이템들 위주로 인기를 끌기 시작해, 최근에는 여성 패션부분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CPLB 패션 브랜드 중 여성패션 브랜드는 총 16개로 모두 ‘쿠팡 온리(Only)’ 브랜드다.
쿠팡은 여성 패션이 트렌드에 민감한 점을 고려해 고객들이 접근하기 좋은 가격대로 다양한 디자인의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쿠팡 CPLB 관계자는 “주 100~200개의 신상품을 업로드 하고 있는데, 특히 1~2만원대 원피스가 인기”라고 설명했다. 타 쇼핑몰들과 달리 로켓배송은 물론 무료교환/무료반품이 가능한 점도 주저없이 상품을 구매하는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이같은 CPLB 패션 브랜드는 쿠팡과 중소제조사가 함께 협력해 선보이고 있다. CPLB는 기획을, 중소제조사는 생산을 맡는다. 생산된 상품은 쿠팡이 대량으로 직매입해 판매하고 있으며, 쿠팡만의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유통 단계를 줄였다. 이에 낮은 가격에 고퀄리티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며,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어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쿠팡 관계자는 "중소제조사들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CPLB 제품들을 선보임으로써, 단기간에 큰 폭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취향과 안목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레드페이스, 기능성으로 무장한 여름 아웃도어 시밀러룩 제안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막바지 더위에도 쾌적한 야외 활동을 도와줄 여름 아웃도어 시밀러룩을 공개했다.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가벼운 산행부터 캠핑, 여행, 일생생활까지 다양하게 코디하기 좋은 남녀 신상품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뛰어난 아웃도어 기능으로 즐겁고 안전한 늦여름•초가을 아웃도어 활동을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레드페이스 기능성 반팔 티셔츠 ‘탑 자카드 라운드 하프 티셔츠’와 ‘이지 써플 라운드 하프 우먼 티셔츠’는 우수한 흡습, 속건 기능을 자랑하는 레드페이스 자체 기능성 소재 ‘이엑스 드라이’를 적용해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해 줘 최적의 컨디션 유지를 돕는다. 여기에 가벼운 무게로 활동성을 높여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라운드 넥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도 캐주얼하게 매치하기 좋다.
깨끗하고 간결한 무채색부터 아웃도어 감성을 더한 파스텔톤 색상 라인업 또한 주목할 만하다. 남성용 상품 ‘탑 자카드 라운드 하프 티셔츠’는 블랙, 민트, 실버, 화이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성용 상품 ‘이지 써플 라운드 하프 우먼 티셔츠’는 체리, 네이비, 핑크, 화이트 색상이 있다.
◆영등포구, 물길 따라 펼쳐지는 도보여행 신규 코스 열린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역사와 문화, 관광 명소, 아름다운 수변 등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영등포 도보여행’의 새로운 코스를 선보인다.
‘영등포 도보여행’은 영등포 곳곳을 관광 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그동안 무심코 지나쳤던 공원과 골목길 등 관광 명소에 담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안양천, 도림천 일대의 문화·관광 자원과 연계해 2개의 신규 코스를 개발했다. 새로운 코스는 영등포 수변 지역의 문화적 가치와 잠재력을 일깨우고 지속적인 관광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9월부터 기존의 5개 관광 코스인 ▲영등포근현대사 ▲문래창작촌 ▲여의도이야기 ▲한강물길 ▲선유도공원에 신규 코스로 ▲안양천물길 ▲도림천물길이 추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쿠팡 PB 패션, 1년 만에 이용 고객 4배 이상 증가 外
기사입력:2023-08-24 20:54:0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910,000 | ▼265,000 |
비트코인캐시 | 520,500 | ▼3,500 |
이더리움 | 2,650,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80 | ▼90 |
리플 | 3,193 | ▼9 |
이오스 | 1,012 | ▲7 |
퀀텀 | 3,183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948,000 | ▼351,000 |
이더리움 | 2,648,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20 | ▼50 |
메탈 | 1,215 | ▼3 |
리스크 | 794 | ▲3 |
리플 | 3,192 | ▼11 |
에이다 | 1,018 | ▼7 |
스팀 | 21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880,000 | ▼360,000 |
비트코인캐시 | 521,000 | ▼2,500 |
이더리움 | 2,649,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10 | ▼70 |
리플 | 3,193 | ▼8 |
퀀텀 | 3,177 | ▼13 |
이오타 | 30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