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컴투스플랫폼, 서울경제진흥원 등 공공사업 참여 外

기사입력:2023-08-21 19:04: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서울경제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여러 공공기관과 공공 사업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서울경제진흥원과 웹, 앱, AI, 빅데이터, 핀테크 등 IT 분야의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해당 교육 과정은 창업과 취업이 가능한 실무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는 애니메이션, 웹툰, 게임, 메타버스 등 문화콘텐츠 분야 인재 육성 과정을 지원하며 교육 중, 우수 콘텐츠를 선발해 컴투스플랫폼에서 운영하는 NFT 마켓플레이스인 ‘X-PLANET(엑스플래닛)’을 통해 홍보 기회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의 원활한 해외 진출을 위한 공공사업에도 참여한다. 해당 사업에는 자사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Hive)’를 지원하고 컨설팅, 마케팅, 게임 운영 및 인프라 등 각종 서비스와 자문을 담당한다.

컴투스플랫폼 김종문 상무는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쌓아온 글로벌 공략 노하우와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의 기술, 다양한 문화 콘텐츠에 대한 노하우를 중소 게임사와 혁신 인재들에게 공유하기 위해 공공사업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통해 대한민국 게임이 세계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의 ‘하이브(Hive)’는 인증, 결제, 프로모션, 고객지원, 애널리틱스, 웹3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제공하는 올인원 게임 플랫폼이다. 하이브는 2021년부터 외부 게임사에 서비스를 개방한 후 현재까지 27개 고객사의 43개 게임과 계약을 맺으며 대표적인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노그리드, 민관협력 지원 돕는 클라우드 제공 및 운영관리 사업 수주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 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디지털 기반 민관협력 지원을 위한 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 임대 및 기술 지원’ 사업을 단독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정부가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기업 또는 민간 개발자(시빅해커)가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국민들이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국가적인 사회문제나 디지털 장애 발생 상황에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민간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사업 기간은 오는 12월까지이며 사업비는 약 10억 원이다.

앞서 이노그리드는 기업과 시빅해커가 클라우드 환경과 디지털 자원, 플랫폼 서비스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민관협력 지원 클라우드 플랫폼 포털’을 제공한 경험이 있다.

이번 사업에서 이노그리드는 민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여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고 트래픽 폭주 등 디지털 장애 발생에 대비한 기술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안전하고 손쉬운 접근을 돕는 통합인증체계(SSO) 적용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배포·운영(DevOps) 환경 마련 ▲멀티 클라우드 운용을 위한 CMP 솔루션 도입 ▲신속하게 활용 가능한 서비스 API·오픈 소프트웨어·각종 데이터 제공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네이버클라우드, NHN클라우드, KT클라우드 등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을 획득한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 3사의 이용 환경을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인 ‘탭클라우드잇(TabCloudit)’으로 운영·관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하이크비전코리아, ‘전국 출동 A/S 서비스’ 런칭

영상 분야를 핵심 역량으로 보유한 IoT 솔루션 공급업체인 하이크비전코리아가 기존 고객 서비스의 한계를 넘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출동 A/S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이크비전코리아의 ‘전국 출동 A/S 서비스’는 최상의 서비스로, 현장에서 문제가 발생한 제품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해 전문 서비스 기사를 현장에 파견하는 유료 서비스다. 서비스 신청 시 출동 서비스 기사와 사전 전화 상담부터 현장 서비스까지 제공되며, 현장에서 처리 불가한 경우에는 제품 회수 후 A/S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제품 문제에 한해 서비스가 제공되며, 출동비 외에 부품비 및 공임비는 부품 단가, 수리 난이도 및 시간에 비례하여 적용된다. 출동 서비스 신청은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상담 후 접수가 가능하며 고객지원센터 서비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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