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슈] 경동나비엔, ‘단꿈투어’ 3차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3-07-18 21:14:47
[로이슈 편도욱 기자]
경동나비엔이 프리미엄 숙면여행 ‘단꿈투어’ 이벤트로 또 한 번 고객에게 ‘숙면’을 선물한다.

앞선 5월과 6월 진행된 1·2차 이벤트에 3천 명의 넘는 인원이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3차 단꿈투어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7월 14일부터 8월 1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경동나비엔의 숙면 솔루션 플랫폼 「단꿈상점」에서 진행된다"라며 "‘열심히 달려온 당신을 위해 최적의 숙면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도처럼, 숙면여행이 필요한 사연을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나비엔하우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첨된 1인에게는 조선 팰리스 스위트룸 2박 3일 숙박권과 콘스탄스 조식 뷔페가 제공된다. 이뿐만 아니라, 단꿈상점만의 한정판 숙면 굿즈로 구성된 ‘꿀잠 풀패키지’도 받을 수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조사 결과, 지난 2021년 68만 명이던 수면장애 환자가 1년 새 20% 증가한 80만 명에 달한다는 것을 고려하면 ‘숙면’의 가치를 전달하는 ‘단꿈상점’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를 지향하는 경동나비엔도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숙면에 대한 진정성 있는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2020년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하우스’에 숙면 솔루션 플랫폼 「단꿈상점」을 오픈하였으며, 지난해에는 고객과 숙면에 대한 양방향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전면 리뉴얼을 진행했다. 특히, 불면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전문가의 솔루션을 들을 수 있는 ‘단꿈상담소’를 통해 하나의 숙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실제로, “열대야와 불면증이 겹쳤다”, “교대근무로 잠을 자기 힘들다” 등의 고민에 전문가가 답변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 간에도 숙면 꿀팁을 공유하고 있다.

단꿈상담소에 댓글을 남기면 적립되는 ‘단꿈 포인트’로 숙면 꿀잠템을 교환할 수 있는 ‘꿀잠만물상’도 운영하고 있다. 단꿈타로점, 나비엔 온수매트 등 숙면을 돕는 다양한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단꿈 타로점과 숙면 MBTI 테스트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꿈놀이터’를 통해 숙면 고민을 유쾌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달 ‘단꿈상점’ 방문자 수는 28만 명을 넘어섰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친환경 기술을 기반으로 최적의 온도와 건강한 실내 공기질을 선사함으로써 고객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경동나비엔의 목표”라고 설명하며 “경동나비엔은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와 ‘단꿈상점’을 통해 숙면의 가치를 알리며 모든 이가 꿀잠에 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SG 스타트업 제클린,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투자 유치

ESG 스타트업 제클린(대표 차승수)이 사회혁신 전문 컨설팅 임팩트 투자 기관 엠와이소셜컴퍼니(MYSC)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2018년 설립된 ESG 스타트업 제클린은 제주도 내 대량으로 버려지고 소각되는 숙박용 침구 폐기물에 주목, 이를 면화기반의 원료, 원사, 원단으로 재생하는 업사이클링 솔루션을 통한 산업적 해결책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각종 폐린넨 제품에 대한 원료화와 함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섬유 신소재로 개발, 면100%기반 재생타올 (RE;TOWEL)을 출시하고 GRS 인증이 가능한 수준까지 재생원료를 공급할 수 있는 체계도 구축하였다.

특히 면기반 제품의 대량생산과 폐기 중심의 선형경제모델도 순환경제로의 이행이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주는 효과적인 솔루션이자 전례 없는 밸류체인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으며, 최근에는 숙박침구의 공급에서부터 세탁, 케어, 재생까지 연결하는 시스템 개발을 주제로 중기부 팁스(TIPS)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NICE정보통신, OKPOS와 함께 부산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적극 동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NICE정보통신과 부산시가 손을 잡았다.

NICE정보통신은 계열사인 OKPOS와 부산시 뉴미디어담당관이 서로 협력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VAN 업계 1위인 NICE정보통신과 POS 업계 1위인 OKPOS는 자사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맹점의 결제 영수증 하단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문구를 출력하고, ‘나이스체크’ 앱 및 POS기기 화면 내 관련 배너 광고를 송출하는 등 올해 11월 엑스포 선정 시까지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NICE정보통신은 전국 50만 가맹점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1위 결제 사업자로서 응원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결제 영수증에 출력되는 부산시의 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문구는 폭넓은 범위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연스럽게 노출돼 큰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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