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코나아이, 양산시 공공배달서비스 ‘배달양산’과 함께 복날맞이 쿠폰 이벤트 실시 外

기사입력:2023-07-10 15:44: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나아이가 11일부터 무더운 복날을 맞아 경상남도 양산시 공공 배달서비스 ‘배달양산’과 함께 ‘삼복 삼천 원’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나아이 관계자는 "‘삼복 삼천 원’ 쿠폰 이벤트는 오는 11일 초복과 21일 중복, 8월 10일 말복까지 복날 3일에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할인 쿠폰을 제공하여 ‘배달양산’ 이용 고객들이 여름 대표 보양식 재료인 닭을 활용한 가맹점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한다"라고 전했다.

발급받은 쿠폰은 복날 3일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며, 주문 금액 20,000원 이상일 경우에 활용할 수 있다.

코나아이는 양산시 양산사랑카드상품권을 운영하는 파트너로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배달양산’의 거래 활성화와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지역 내 소비 진작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배달양산’은 양산시 인구의 약 37%인 13만 명이 가입된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 ‘양산사랑카드상품권’을 연계한 공공 배달서비스이다. 지난 2021년 6월 17일 첫선을 보인 후 현재까지 가맹점 1,730여 개소가 입점했으며, 누적 거래액은 118억을 돌파했다.

양산사랑카드상품권 앱에서 바로 ‘배달양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추가적인 앱 설치나 회원 가입이 필요 없다. 지역사랑상품권 결제 기반으로 현재 양산시에서는 7%의 캐시백이 제공되고 이번 삼복 삼천 원 이벤트와 같이 다양한 프로모션과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양산 시민의 물가 부담을 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변동훈 코나아이 부사장은 “코로나가 회복되면서 배달 애플리케이션 이용자가 현저히 줄어들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배달양산은 안정적으로 사용자가 유지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교류에 초점을 맞추어 소상공인과 시민 모두가 편리하고 혜택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배달양산’이 양산시 대표 배달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샵백코리아, ‘2023 고효율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 대표 후앙후안민)는 7월 19일(수) 오후 3시, 강남구 신논현역 앙트레블(EnTravel)에서 기업의 마케터 및 커머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3 고효율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세미나는 마케팅, 커머스, 서비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제휴 마케팅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평균 3000%의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매출액)를 보장하는 CPS(Cost Per Sale, 판매 기반의 과금 형태) 광고 모델을 통한 효율적인 마케팅 방안을 제시한다. 오픈마켓부터 여행, 패션, 디지털 카테고리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의 매출 증가 및 KPI 달성에 기여하는 샵백의 제휴 마케팅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샵백코리아 김근빈 사업개발팀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샵백의 다양한 서비스 및 성공 전략이 공유될 예정이다. 또한, 초청 외부 연사로 디지털마케팅 기업인 ‘오드엠’ 천진태 CBO가 제휴 마케팅에 대한 트렌드 및 동향을 소개하고, ‘익스피디아그룹’의 김수빈 파트너십 매니저가 직접 샵백과 익스피디아그룹 제휴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세션도 마련되어 있다.
◆루트로닉, 세계 최대 규모 피부과 학회 ‘WCD’ 참가

글로벌 에스테틱 의료기기 기업 루트로닉은 지난 3일부터 6일 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제25차 세계피부과학회(WCD, World Congress of Dermatology)’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루트로닉은 학회 내 전시 공간서 더마브이, 루트로닉 지니어스, 클라리티II, 헐리우드 스펙트라, 울트라 등 주요 제품들을 전시했다. 4일에는 자체 디너 심포지엄을 열고 스위스, 미국, 룩셈부르크 출신의 의사들이 실제로 적용한 임상 케이스를 참가자들에게 발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제품 인지도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에 박차를 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WCD는 특정 지역이 아닌 전 세계의 피부과 관계자들이 모이는 행사로 국경을 초월해 경험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만큼, 레이저 업계 리더로서의 위치를 확립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며 “지속적으로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시장 확대와 브랜딩 강화를 이뤄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7.74 ▼25.26
코스닥 857.18 ▼13.19
코스피200 371.08 ▼3.5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62,000 ▲115,000
비트코인캐시 618,000 ▲500
비트코인골드 46,310 ▲230
이더리움 4,099,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7,790 ▼80
리플 719 ▲3
이오스 1,111 ▲1
퀀텀 5,010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970,000 ▲130,000
이더리움 4,101,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7,850 ▼20
메탈 2,646 ▲18
리스크 2,721 ▲9
리플 719 ▲2
에이다 639 ▲1
스팀 373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769,000 ▲35,000
비트코인캐시 618,000 ▲1,000
비트코인골드 46,800 0
이더리움 4,097,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7,730 ▼150
리플 718 ▲3
퀀텀 5,005 0
이오타 29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