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해외 채권을 1000달러 이상 순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 등의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비장의 무기 채권거래'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금융네트웍스의 통합 앱인 '모니모'를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첫 번째 이벤트로는, 이벤트 기간 내에 삼성증권 모바일 앱에서 '비장의 무기 채권거래' 이벤트를 신청하고, 기간내 엠팝(mPOP)으로 1천달러 이상 해외채권을 순매수 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두 번째 이벤트로는 이벤트 기간내 삼성증권에서 국내/외 채권 거래(매수·매도, 신탁계좌 거래 포함)가 한 번도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 장외채권을 1백만원 이상 첫 순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1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마지막은 이벤트 기간 동안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 장외채권을 순매수한 금액별(누적)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5억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1억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5천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신한투자증권, ‘신한 탑픽스랩’ 서비스 500억 돌파
신한투자증권은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의 리서치 역량과 랩운용부의 운용 역량을 결합시킨 ‘신한 탑픽스랩’의 판매금액이 500억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신한 탑픽스랩’은 신한투자증권이 지난 2023년 3월 14일에 출시한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랩 서비스다. ‘탑픽스’란 신한투자증권 애널리스트가 선정한 현재 주가 상승 모멘텀이 가장 높은 섹터별 최선호 기업을 말한다. ‘신한 탑픽스랩’은 탁월한 분석 역량을 갖춘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에서 모델 포트폴리오(탑픽스)를 도출하고 이를 기초로 랩운용부에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리밸런싱을 실시한다.
이 랩 서비스는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가 공시한 국내 주식 모델 포트폴리오(탑픽스) 중 25개 내외 종목을 선택해 각 종목을 동일 비중으로 보유하는 전략을 갖고 있다. 2주 간격으로 모델 포트폴리오를 공시함에 따라 시장 변화에 빠르고 적극적으로 대응이 가능하다. 분산투자와 적극적 리밸런싱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록하며 출시 이후 꾸준히 판매금액을 높여가고 있다.
신한투자증권 손은주 랩운용부장은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의 탁월한 분석 역량과 랩운용부의 운용 역량을 결합한 신한 탑픽스랩의 최근 성과가 코스피 대비 우수하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우수한 분석 노하우로 리서치 보고서를 통한 신한투자증권만의 랩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신한 탑픽스랩의 성공적 출시를 기점으로 글로벌 포트폴리오로 운용하는 ‘G2랩’을 ‘신한 글로벌 탑픽스랩’으로 네이밍 변경하며 직접 운용형 랩서비스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KB증권,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13.5%(세전) 추구 ELS 10종 공모
KB증권은 KB able ELS 3017호(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 조건 충족 시 세전 연 13.50%)를 포함한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10종 상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ELS 상품의 경우 개인 일반투자자는 6/20(화) 16시까지(영업점 기준), 법인 및 전문투자자는 6/23(금) 14시까지 청약이 가능하다.
해당 상품들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